[2020 NEW] 코틀린 기반 안드로이드 앱 개발 Part3 - 데이터 관리와 네트워크

코틀린 기반 안드로이드 2020 신규 과정입니다. 기존 과정보다 좀 더 추가, 보강된 코틀린 안드로이드 강좌를 만나보세요!

강좌 소개
난이도
쉬움
카테고리
프로그래밍 - 모바일 프로그래밍
태그
안드로이드, 코틀린
수료증
발급 가능
추천 수강대상
- 코틀린을 이용해 안드로이드 어플리케이션을 개발하고 싶은 분
- 대학생, 일반인, 개발자 등 코틀린 언어에 관심 있는 모든 분
- 코틀린 언어에 대한 기초 지식이 있으신 분
- part 1 의 다양한 UI 사용방법과 part 2의 메뉴와 4대 구성요소 강좌를 학습하신 분
- 내부 데이터 관리 기법이나 네트워크 기법을 이용한 애플리케이션을 개발하고자 하시는 분

코틀린으로 배우는 안드로이드


최근 구글은 안드로이드 개발 공식언어
코틀린(Kotlin)을 소개하면서 코틀린 언어로
개발하는 것을 권장 및 유도하고 있습니다

물론 여전히 자바(Java)로 또한 개발할 수 있지만
코틀린을 사용하면 개발상으로 좀 더 다양한
편리성을 경험할 수 있기에
 코틀린을 활용한
개발을 권장하고 있습니다




2020년 맞이 과정 리뉴얼


본 과정은 2020년 신규 개편되었습니다

기존 서비스되었던 과정에서 부족한 부분과
신규 추가된 부분을 고려해 제작하였습니다


이번 강좌는 총 3부작 중 마지막 강좌로,
활용도가 높은 안드로이드의 액션바와
다양한 데이터 관리 기법을 학습합니다


이건 꼭 알고 시작하세요!

본 과정은 코틀린을 활용해 안드로이드
애플리케이션을 개발하는 방법을 학습합니다

꼭 코틀린을 공부한 상태에서 수강해주세요!

또한, 코틀린 기반 안드로이드 앱 개발 Part1과
Part2를 수강한 뒤 들으시면 더욱 도움됩니다


먼저 들으면 좋은 강좌 추천드려요

안드로이드를 위한 자바프로그래밍
Google 공식 언어 Kotlin 프로그래밍 시작하기
코틀린 기반 안드로이드 앱 개발 Part1
코틀린 기반 안드로이드 앱 개발 Part2










20년 경력을 녹여 쉽고 재밌게!


윤재성

現 소프트캠퍼스 개발 이사

국내 IT산업이 발전하기 시작한 초창기부터
모바일 콘텐츠, 빅데이터 분야 개발 및 컨설팅,
IT 응용 소프트웨어 개발 등 다양한 분야에서
20년 가까이 경험을 쌓았습니다


실제 개발 업무 경험 다수
SKT "아일랜드 어드벤쳐" 모바일 콘텐츠 개발 런칭
KT "퀴즈사커" 모바일 콘텐츠 개발 런칭
SK "모바일 공인중개사" 런칭
아이폰 "한자통" 앱 개발
KT/SK 일본 남코 "데일즈 오브 코몬즈" 콘텐츠 개발
KT 미니게임(야금야금 땅따먹기,알라딘의 요술램프,
미스터리 블록탐정단, BUZZ and BUZZ) 개발


국내 유명기업 강의경력 다수

삼성멀티캠퍼스, 부산정보산업진흥원, 한국전파진흥원,
인천정보산업진흥원, 전주정보문화산업진흥원,
한국로봇산업진흥원, 대전 ETRI, 삼성전자, SK C&C,
T아카데미, nica교육센터, 한국생산성본부, 한화 등
현직 재직자 및 미취업자 대상 강의


강의 분야
자바, 안드로이드, 프레임워크, 데이터베이스, UML,
아이폰, 빅데이터 처리 및 분석, 파이썬, 사물인터넷,
R/파이썬을 활용한 데이터분석, 딥러닝, 머신러닝, AI 등


유튜브채널 소프트캠퍼스 운영
무료 강의 열람 가능한 유튜브 채널 운영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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체험하기
모두 펼치기
교육 과정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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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 01
    Section 0. 강좌 소개 및 개발환경 구축
  • 강좌 소개
    강의자료 다운로드
    안드로이드 개발 환경 구축
    프로젝트 생성 및 AVD 테스트
    단말기 테스트
  • 02
    Section 1. 안드로이드의 액션 바
  • ActionBar 기초
    ActionView
    ActionBar Navigation
    ActionBar 커스터마이징
    툴바
    ToolBar에서 ActionView 사용하기
    툴바를 이용한 네비게이션
  • 03
    Section 2. 액션바를 활용한 다양한 View 구성
  • ViewPager2
    AppBar Layout
    TabLayout
    DrawerLayout
  • 04
    Section 3. 데이터 입출력
  • XML을 이용한 View 객체 생성하기
    코드를 통한 VIew 객체 생성하기
    Application Class
    파일 입출력
    raw 파일 읽어오기
    assets
    SQLite 데이터베이스1
    SQLite 데이터베이스2
    Content Provider
    Preference
    Preferences Screen
  • 05
    Section 4. 리소스 관리
  • 리소스 관리
    이미지 리소스
    이미지 애니메이션
    9 patch 이미지
    지역화
    해상도 대응하기
    화면 회전
  • 06
    Section 5. 안드로이드 센서
  • 단말기 정보 파악하기
    안드로이드 센서
    센서 사용하기1
    센서 사용하기2
    방위값 측정하기
    GPS 사용하기
    사진 촬영하기
    사진 보정하기
    앨범에서 사진 가져오기
  • 07
    Section 6. 네트워크
  • Socket 네트워크
    HTTP 네트워크
    서버의 미디어 가져오기
    XML 문서 사용하기
    JSON 문서 사용하기
마지막 업데이트|2020년 09월 25일
강의자 소개
안녕하세요. 구름에듀 캡틴 소프트캠퍼스입니다. 함께 학습을 시작해봐요!

강좌 후기
66,000

평균평점
4.0
난이도
쉬움
수강기간
평생 무제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