자바스크립트 끝내기: ES6+ 기본 - goormEDU
All Lectures
RouteNoticeQ&A

자바스크립트 끝내기: ES6+ 기본

모던 자바스크립트의 바탕이 되는 ES6+ 기본 문법을 배울 수 있습니다.

Lecture Introduction
Difficulty
Normal
Category
Web Programming - Programming
Tag
자바스크립트
Target Audience
- ES6+를 처음 접하는 개발자
- ES6+를 알고 있으나 깊고 넓게 정립하려는 개발자
- 자바스크립트 비기너 과정이 아닙니다.

자바스크립트 끝내기 강좌의 3번째 강좌입니다.

자바스크립트 스펙의 95% 이상을 다룹니다. 넓고, 깊으며, 디테일합니다. 4개의 끝내기 강좌를 통해 자바스크립트의 마침표를 찍을 수 있습니다.

해당 강좌로 배울 수 있는것

ES6+ 기본 문법을 배울 수 있습니다. 모던 패러다임의 자바스크립트 프로그래밍을 배울 수 있습니다. 자바스크립트의 언어적 활용을 배울 수 있습니다.


4개의 자바스크립트 끝내기 강좌 전체가 하나의 시나리오입니다.


배워야 할 것과 배우는 순서를 갖고 있습니다. 강좌를 따라오시면 됩니다.
내용이 중복되지 않습니다. 중복에 따른 시간, 비용을 허비하지 않습니다.

끝내기 강좌 하나로 자바스크립트를 끝낼 수 있습니다.



자바스크립트 끝내기 루트 곧 오픈!

자바스크립트 끝내기 강좌 시리즈를 루트 구매를 통해 할인된 가격으로 한번에 구매 할 수 있습니다.

선수 지식

자바스크립트 중고급: 근본 핵심의 연계강좌로 해당 강좌를 수강 후 들으시면 이해하기 편합니다.

Preview
Expand All
  • 01
    0. 소개
  • 1. 강좌 방향, ES6+ 기본 과정의 주요 내용
  • 02
    1. let 변수, const 변수
  • 1. 변수 구분, 글로벌 변수 오해, use strict 사용
    2. 블록 스코프 유형: function 블록, try-catch, switch-case
    3. let 변수 개요, let 변수 선언, 블록 스코프
    5. let 변수와 this
Curriculum
Expand All
  • 01
    0. 소개
  • 1. 강좌 방향, ES6+ 기본 과정의 주요 내용
    2. JavaScript 스펙, ES6+의 프로그램 언어적 위치
    3. 용어 사용 기준: 오브젝트, 인스턴스, 프로퍼티, 함수, 뉘앙스 고려
  • 02
    1. let 변수, const 변수
  • 1. 변수 구분, 글로벌 변수 오해, use strict 사용
    2. 블록 스코프 유형: function 블록, try-catch, switch-case
    3. let 변수 개요, let 변수 선언, 블록 스코프
    4. let 변수와 var 변수 차이
    5. let 변수와 this
    6. js 파일 다수 사용
    7. 호이스팅
    8. const 변수
  • 03
    2. Arrow Function
  • 1. Arrow Function, 함수 블록 사용, 파라미터 사용
    2. 화살표 함수 구조, arguments 사용 불가
    3. 화살표 함수와 this, this가 정적 스코프 참조
    4. 화살표 함수와 인스턴스, 화살표 함수 특징
  • 04
    3. 이터레이션
  • 1. 이터레이션, 이터레이션 프로토콜
    2. 이터러블 오브젝트, 이터러블 프로토콜
    3. 이터레이터 오브젝트, 이터레이터 프로토콜
  • 05
    4. Spread, Rest
  • 1. let, const 사용 기준, spread, Array spread, String spread, Object spread, push(...spread)
    2. Rest 파라미터, function spread, Array-like, rest와 arguments 차이
  • 06
    5. Destructuring
  • 1. Destructuring, Array 분할 할당
    2. Object 분할 할당, 파라미터 분할 할당
    3. Object 오퍼레이션, 프로퍼티 이름 조합
  • 07
    6. default value
  • 1. default value
  • 08
    7. for-of 문
  • 1. for-of, for-in for-of 차이, for-of Object
  • 09
    8. 연산자, 기타
  • 1. Trailing commas, 거듭 제곱, try-catch, 함수 작성 형태
  • 10
    9. getter, setter
  • 1. getter, setter
  • 11
    10. Number 오브젝트
  • 1. IEEE 754, 64비트 구성, 값을 구하는 방법, Number 상수
    2. 진수, EPSILON: Number.EPSILON, 진수
    3. Number 함수: isNaN(), isInteger(), isSafeInteger(), isFinite()
  • 12
    11. String 오브젝트
  • 1. Unicode, ES5 호환성
    2. Unicode 함수: fromCodePoint(), codePointAt(), [정리 시간], normalize()
    3. 시작/끝 체크 복제: startsWith(), endsWith(), repeat(), includes(), raw()
    4. 길이 늘리기, 공백 삭제: padStart(), padEnd(), trimStart(), trimEnd()
  • 13
    12. Object 오브젝트
  • 1. is(), JS 값 비교 방법
    2. 오브젝트 복사: assign(), 첫 번째 파라미터 작성, 두 번째 파라미터 작성
    3. deep copy
    4. Object 변환: entries(), values(), fromEntries(), getOwnPropertyDescriptors()
    5. prototype과 __proto__, 메소드 호출 방법
    6. 인스턴스에 함수로 추가
    7. __proto__에 메소드 추가
    8. setPrototypeOf(): 인스턴스 사용
    9. setPrototypeOf(): prototype 사용
  • 14
    13. Template Literal
  • 1. Template Literal
    2. tagged Template
    3. String.raw, String.raw()
  • 15
    14. Array 오브젝트
  • 1. from(), of()
    2. 배열 엘리먼트 복사, copyWithin()
    3. Generic
    4. 같은 값, 인덱스 검색: find(), findIndex()
    5. 대체, 포함 여부: fill(), includes()
    6. 배열 차원 변환: flat(), flatMap()
    7. Array 이터레이터 오브젝트 생성: entries()
    8. Array 이터레이터 오브젝트 생성: keys(), values()
  • 16
    15. Math 오브젝트
  • 1. 정수, 제곱근, 사인, Hyperbolic, 로그, 32비트 계산
  • 17
    16. RegExp 오브젝트
  • 1. lastIndex
    2. y 플래그
    3. u 플래그, s 플래그
  • 18
    17. Generator 오브젝트
  • 1. Generator 함수: function*, function* 선언문, function* 표현식
    2. GeneratorFunction
    3. yield 키워드
    4. next()
    5. yield 반복, 다수의 yield 처리
    6. yield 분할 할당, for-of 반복
    7. 제너레이터 오브젝트 메소드: return(), throw()
    8. yield* 표현식
  • 19
    18. Symbol 오브젝트
  • 1. primitive 값, wrapper 오브젝트
    2. Symbol() 함수
    3. Symbol 사용 형태
  • 20
    19. Symbol Property
  • 1. Well-Known Symbols
    2. Symbol.toStringTag
    3. Symbol.isConcatSpreadable
    4. Symbol.species
    5. Symbol.species 오버라이드
    6. Symbol.toPrimitive
    7. Symbol.iterator, Array.prototype[@@iterator], Object 이터레이션
    8. Symbol.iterator에 제너레이터 함수 연결
    9. Symbol.match
  • 21
    20. Symbol 함수, 메소드
  • 1. Symbol 함수: for(), keyFor()
    2. Symbol 메소드: toString(), description, valueOf(), getOwnPropertySymbols()
  • 22
    21. Map 오브젝트
  • 1. Map 오브젝트 형태, new Map()
    2. Map과 Object 비교
    3. 값 설정, 추출 메소드: set(), get(), has()
    4. Map과 이터레이터 오브젝트: entries(), keys(), values(), Symbol.iterator()
    5. 콜백 함수, 삭제, 지우기: forEach(), delete(), clear()
  • 23
    22. WeakMap 오브젝트
  • 1. WeakMap 오브젝트 개요, new WeakMap()
    2. WeakMap 오브젝트 메소드: get(), set(), has(), delete()
    3. 가비지 컬렉션 처리
    4. Map과 WeakMap 차이
  • 24
    23. Set 오브젝트
  • 1. Set 오브젝트 개요, new Set(), Set과 Map 비교
    2. 값 설정, 추출 메소드: add(), has()
    3. Set과 이터레이터 오브젝트: entries(), keys(), values(), Symbol.iterator()
    4. 콜백 함수, 삭제, 지우기: forEach(), delete(), clear()
  • 25
    24. WeakSet 오브젝트
  • 1. WeakSet 오브젝트 개요, new WeakSet(), has(), add(), delete()
Instructor Introduction
40년 넘게 소프트웨어를 개발했으며 지금도 개발하고 있습니다. 그 중에서 20년 넘게 JavaScript 중심으로 개발했습니다. 저서: 몰입! 자바스크립트, ECMAScript 6, 자바스크립트 정규표현식 HTML5, DOM 스크립팅, Ajax 활용, prototype.js 완전분석 요구분석을 위한 Event Process 모델링 머신러닝 TensorFlow.js JavaScript 9권 중에서 8권이 국내 저자 최초입니다. 특히, "머신러닝 TensorFlow.js JavaScript"는 출판하는 시점에 amazon.com에 관련된 책이 없었습니다.

Lecture Reviews
Ends in D-0
55,000
38,500
(30%)

Average Rating
0.0
Difficulty
Normal
Lecture Period
Unlimit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