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개발자리] SwiftUI로 배우는 Swift 문법의 기초

강좌 소개
난이도
보통
카테고리
프로그래밍 - 프로그래밍 기초
태그
IOS, Swift
추천 수강대상
- Swift 문법을 처음 접하는 분
- 눈으로 보면서 Swift를 공부해보고 싶은 분

✅ SwiftUI가 뭔가요?

SwiftUI는 애플이 개발한 새로운 프레임워크로, iOS, iPadOS, macOS, watchOS, tvOS 플랫폼에서 사용자 인터페이스를 만드는 데 사용됩니다.

SwiftUI는 선언형 UI 프레임워크로, UIKit과 같은 기존의 프레임워크보다 간단하고 빠르게 UI를 만들 수 있습니다.

또한, SwiftUI는 모든 애플 플랫폼에서 동일한 코드를 사용할 수 있으므로, 크로스 플랫폼 개발에 적합합니다.

SwiftUI를 통해 모바일 앱을 개발하는 데 필요한 Swift의 문법을 배울 수 있습니다.

SwiftUI는 Swift로 작성되며, Swift는 배우기 쉬운 간결한 프로그래밍 언어입니다.

SwiftUI의 문법은 UIKit의 문법과 유사하므로, UIKit을 알고 있다면 SwiftUI를 배우는 데 어려움이 없을 것입니다.


✅ 강의에서 어떤 내용을 배우나요?


변수부터 차근차근 SwiftUI를 활용하여 Swift 문법의 기초를 학습합니다.


배운 문법을 적용한 실습 예제를 따라하며 학습할 수 있습니다.


공식문서를 함께 살펴보며 실력을 체크할 수 있습니다.


✅ 참고해야 할 사항이 있나요?

강의 교재는 별도로 주어지지 않지만, https://www.swift.org/ 를 함께 보면서 학습하시기를 권장드립니다.


✅ 강의자는 어떤 분인가요?

남들보다 뛰어나진 않지만, 좋은 습관을 가지고 많은 사람들과 일 할 수 있는 사람이 되고 싶은

협업에 관심을 가지고 노력하는 개발자 입니다.

GitHub : https://github.com/M1zz

Blog : https://dev200ok.blogspot.com/p/ios-ios-developer-roadmap.html

교육 과정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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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 01
    01. 변수
  • LEC1. 변수 왜 그리고 어떻게 쓰는가?
    LEC2. 변수의 종류는?
    LEC3. 연산자란?
    LEC4. 여러개의 변수를 모아서 쓰는 콜렉션 타입
  • 02
    02. 조건문
  • LEC5. 조건을 가지고 분기를 하는 조건문
  • 03
    03. 반복문
  • LEC6. 같은 것을 반복해주는 반복문
  • 04
    04. 함수
  • LEC7. 코드를 다로 뺄 수 있도록 해주는 함수
  • 05
    05. enum
  • LEC8. 선택지를 만들어주는 열거형
  • 06
    06. switch
  • LEC9. 케이스의 패턴으로 나눠주는 스위치
    LEC9.5. switch 실습
    LEC10. 있을 수도 있고 없을 수도 있고 옵셔널
  • 07
    07. closure
  • LEC11. 이름 없는 함수 클로져
  • 08
    08. struct
  • LEC12. 구조화된 여러 개의 정보를 한번에 구조체
  • 09
    09. CheckPoint (중간 점검)
  • LEC13. 나 이제 문법을 좀 아는 건가?
  • 10
    10. Optional Binding
  • LEC14. 옵셔널 값을 안전하게 꺼내는 방법
  • 11
    11. Class
  • LEC15. struct 와는 다른 자원을 공유하는 녀석 class
  • 12
    12. Optional Chaining
  • LEC16. 중간에 하나 없어도 괜찮아 nil이야
  • 13
    13. Property
  • LEC17. 변수와 프로퍼티의 차이는 무엇일까요?
  • 14
    14. method
  • LEC18. 함수와 메서드의 차이는 무엇일까?
  • 15
    15. enum 응용
  • LEC19. 열거형을 조금 더 잘 쓰는 방법
    LEC19.5. enum 응용 실습
  • 16
    16. closure
  • LEC20. 클로저와 함수는 같은 거에요?
    LEC21. 클로저를 언제, 왜 쓸까요?
    LEC22. 트레일링클로저(Trailing Closure)란?
  • 17
    17. 고차함수(Higher-order function)
  • LEC23. 함수를 입력받는 함수가 뭐에요?
    LEC24. 고차함수는 언제쓰나요? 왜 써요?
  • 18
    18. Extension
  • LEC25. 무엇을 확장하고 또 어떻게 확장해야 할까요?
  • 19
    19. Data Modeling
  • LEC26. 데이터의 틀을 만드는 데이터 모델링
  • 20
    20. Protocol
  • LEC27. 구현의 약속과 규칙을 정하는 방법, protocol
  • 21
    21. Concurrency
  • LEC28. 동시에 여러가지 일을 하는 방법, concurrency
  • 22
    22. CheckPoint (중간점검)
  • LEC28.5. 정리하고 갑시다
  • 23
    23. 접근 제어
  • LEC29. 왜 다른데서 못 쓰게 막아야 해요?
  • 24
    24. 에러핸들링
  • LEC30. 에러가 발생하는 예외는 어떻게 처리해요?
    LEC31. 에러를 정의하고 처리해보아요!
  • 25
    25. Initializer
  • LEC32. 객체를 만들 때 초기화하는 방법
  • 26
    26. Deinit
  • LEC33. 객체가 소멸될 때 호출되는 함수
  • 27
    27. Automatic Reference Counting
  • LEC34. 메모리에 참조될 때 늘어나는 수, ARC
    LEC35. ARC를 늘리지 않는 방법
  • 28
    28. Escaping Closure
  • LEC36. 함수 밖에서도 사용할 수 있는 클로저
  • 29
    29. Protocol Extension
  • LEC37. Protocol을 활용하는 방법 중 한 가지
  • 30
    30. Type Casting
  • LEC38. 타입을 변화시키는 방법, 타입 캐스팅
  • 31
    31. Generic
  • LEC39. 타입에 의존하지 않는 방법, 제네릭
마지막 업데이트|2023년 06월 13일
강의자 소개
개발을 좋아하고 공유하는 것을 좋아하는 개발자입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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