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바로실습] 생활코딩 - 파이썬(Python) - goormEDU

[바로실습] 생활코딩 - 파이썬(Python)

이고잉 님이 운영하시는 생활코딩의 파이썬 강좌입니다. 설치가 필요 없는 실습 환경에서 바로 코드를 작성해보면서 빠르게 배워보세요!

Lecture Introduction
Difficulty
Easy
Category
Programming - Programming Fundamentals
Tag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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Target Audience
- 파이썬을 처음 시작하는 초보자/입문자
- 파이썬 프로그래밍이 동작하는 일반적인 원리를 체험하고 싶은 분
- 생활코딩을 통해 수강한 파이썬 영상 강의를 직접 실행하고 싶은 분

#구름EDU 수강자 분들을 위해 생활코딩(https://opentutorials.org)이 함께 합니다. 항상 좋은 지식을 전해주시는 생활코딩에 감사드립니다.


해당 강좌는 생활코딩의 고퀄리티 강좌를 별도의 실습 환경을 설치하지 않고 곧바로 실행해볼 수 있도록 세팅되어 있습니다. Express를 조금 더 쉽게 배워봅시다!


📝수업 소개


🐍이 수업은 파이썬에 대한 프로그래밍 언어와 문법, 기능을 익히는 수업입니다. 초심자도 이해할 수 있도록 아주 쉽게 진행되며, 이 수업을 완강했을 때 프로그래밍이 동작하는 일반적인 원리를 체험하실 수 있습니다.

🙅‍♀본 수업에서는 언어의 모든 기능을 알려드리지는 않습니다. 프로그래밍 언어들은 대단히 많은 기능을 가지고 있지만 이 모든 기능들이 '언젠가' 필요할 뿐 지금 당장 필요하지 않은 것들이 대다수입니다. 이 수업의 1차 목적은 빠르게 무엇인가 만들어볼 수 있는 최소한의 도구를 알려드리는 것입니다.



🎯학습 목표


  • 파이썬의 핵심적인 기능들을 사용할 수 있습니다.
  • 프로그래밍이 동작하는 일반적인 원리를 이해할 수 있습니다.



📣참고사항


  • 본 수업의 제작자는 언어의 권위자가 아닙니다. 단지 언어를 여러분처럼 더 잘 이해하고 싶은 마음에 이 수업을 만들었습니다. 그런 점에서 우리 모두 같은 출발점에 서있습니다. 혹 제작자가 잘못된 정보를 전달한다면 넓은 마음으로 이해해주시고, 정정해주시면 감사한 마음으로 수용하여 반영하겠습니다. 제작자가 언어에 대해서 명함을 내밀 수 있는 수준이 된다면, 고급 기능을 파악하고 싶은 중급자를 위한 수업을 꼭 만들어보려 합니다.
  • 최소한의 도구를 익힌 뒤 무엇인가 만들어보셨으면 합니다. 검색과 질문을 통해 난관을 해결하고, 그 과정을 반복하며 덜 유용한 지식을 도태시키며 유용한 지식을 습득하시기 바랍니다. 여러분은 그 과정을 통해 좀 더 최적화된 체계를 갖추게 될 것이고, 점차 기술적인 부분에서 자유로워지는 자신을 발견하게 되실 겁니다.



강의자 소개


생활코딩(이고잉)

  • 약 10만 멤버로 구성된 개발 커뮤니티 생활코딩 운영
  • 일반인들에게 프로그래밍을 알려주는 무료 온라인, 오프라인 수업을 제공

This lecture is free to use in all lessons.

Curriculum
Expand All
  • 01
    수학과 프로그래밍
  • 수학과 프로그래밍
  • 02
    수와 계산
  • 간단한 계산(사칙연산)
    살짝 복잡한 계산
  • 03
    문자와 데이터 타입
  • 문자의 표현
    문자열의 제어
    문자열의 제어 2
    특수한 문자들
    문자와 숫자를 통해서 알아보는 데이터 타입
  • 04
    변수
  • 변수의 기본 문법
    문자열에서 변수의 사용
    수 계산에서 변수의 사용
  • 05
    비교와 블리언
  • 소개
    실습
  • 06
    조건문
  • 기본문법
    조건문의 활용
    else
    else if
  • 07
    입력과 출력
  • 사용자의 입력을 애플리케이션으로 가져오기
    로그인 애플리케이션에 입력 기능 추가하기
  • 08
    논리 연산
  • 논리 연산자란?
    OR
    AND
  • 09
    Cheat Sheet
  • Cheat Sheet
  • 10
    주석
  • 주석
  • 11
    컨테이너
  • 컨테이너란?
    기본사용법
  • 12
    사용 설명서
  • 사용 설명서란?
    Python의 문서 보는 법과 리스트 심화
  • 13
    영어와 프로그래밍
  • 영어와 프로그래밍
  • 14
    반복문
  • 반복문이 없다면
    while
    반복조건
    활용
    조건문과 반복문의 합체
  • 15
    컨테이너와 반복문
  • 컨테이너와 반복문의 만남
    달콤한 for문의 등장
    for문의 활용
    로그인 애플리케이션에 투입
  • 16
    코드란 무엇인가?
  • 코드란 무엇인가?
  • 17
    함수 (function)
  • 함수란 무엇인가?
    함수 만들기
    리턴값
    입력값
    여러개의 입력값
    로그인 애플리케이션
  • 18
    모듈
  • 모듈이란?
    내장모듈
    모듈에 없을 때
    모듈의 도입
    모듈을 통한 중복의 제거 & 재활용성의 증대
    로그인 에플리케이션
  • 19
    객체 지향 프로그래밍
  • 수업소개
    객체 지향 프로그래밍의 개념
    객체 지향 프로그래밍의 사례
    객체 지향 프로그래밍의 개념 2
    객체 지향 프로그래밍의 여러 사례
    객체 지향 프로그래밍을 어떻게 공부해야 할까?
  • 20
    객체
  • 객체 제작
    객체 사용
    클래스
    생성자
    인스턴스 변수와 메소드
    객체를 사용하는 이유
  • 21
    객체와 변수
  • 인캡슐레이션(캡슐화)
    인스턴스 변수의 특성
    set / get 메소드
    set / get 메소드를 사용하는 이유
    속성
  • 22
    상속
  • 상속이란
    상속의 문법
    상속의 응용
  • 23
    클래스 멤버
  • 클래스 멤버 소개
    클래스 메소드
    클래스 변수
    클래스 맴버의 활용
  • 24
    Override
  • 오버라이드의 소개
    오버라이드의 형식
    오버라이드의 활용
  • 25
    객체와 모듈
  • 객체와 모듈
  • 26
    다중상속
  • 다중상속의 형식
    다중상속의 단점
    다중상속의 활용
  • 27
    Mixin
  • 믹스인 소개
    믹스인의 형식
    믹스인의 활용
  • 28
    패키지 매니저
  • 패키지 매니저
Instructor Introduction
user
생활코딩Teacher

Lecture Reviews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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Difficulty
Easy
Lecture Period
Unlimit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