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3D Unity] 생존게임 만들기! - Basic - goormEDU

[3D Unity] 생존게임 만들기! - Basic

유니티(Unity)로 오픈월드형 로우폴리 3D 생존 게임을 만들어 보는 강좌입니다.

Lecture Introduction
Difficulty
Easy
Category
Programming - Game Development
Tag
Unity, 유니티, 3D, 게임만들기
Target Audience
- 3D 게임을 제작하고 싶은 분들
- 생존 게임을 제작하고 싶은 분들
- 유니티로 게임을 제작하고 싶은 분들

🐇오픈월드형 로우폴리 FPS 생존게임 만들기 기초 과정🐇

- 서바이벌 생존게임 제작에 대한 모든 것 -


📝강좌 소개


🔨유니티(Unity)로 오픈월드형 로우폴리 FPS 생존게임을 만드는 과정의 기초 파트입니다. 이번 과정에서는 다음 내용들을 중점적으로 다룹니다.

  1. 기본적인 캐릭터의 움직임
  2. 다양한 근접, 원거리 무기들
  3. 다양한 파괴 가능한 환경들(광석 채굴, 벌목, 풀베기, 나무 꺾기 등)
  4. 인벤토리 시스템과 건축 시스템
  5. 사냥과 농사, 채굴



🎯학습 목표


  • 생존게임을 직접 만들며 자신만의 게임을 완성합니다.



📣참고 사항




강의자 소개


케이디(김으뜸)

  • RPG Maker 툴과 유니티를 다루고 있는 프로그래머
  • 유니티 3D와 언리얼 엔진을 공부하고 있습니다.
  • 블로그: http://keidy.tistory.com
Curriculum
Expand All
  • 01
    생존게임의 뼈대 만들기
  • Part 1. 기본 캐릭터 움직임
    Part 2. 심화 캐릭터 움직임
    Part 3. 지형 제작
    Part 4. 팔 구현
  • 02
    생존을 위해서 무기를 만들자
  • Part 5-1. 총 구현과 총구섬광
    Part 5-2. 재장전 + 정조준 + 반동
    Part 5-3. 명중 & 피격 이펙트
    Part 6. HUD (총알)
    Part 7. 크로스헤어
    Part 8. Weapon Manager
    Part 9. Weapon Sway
    Part 10. 근접 무기 구현
  • 03
    완성도를 높이는 여러가지 옵션 구현하기
  • Part 11. 광석 채굴
    Part 12. 사운드 매니저
    Part 13. 스테이터스
    Part 13-2. 스테이터스 마무리
    Part 14. 아이템 획득
    Part 15. 인벤토리
    Part 16. 인벤토리 드래그&드롭
    Part 17. 회복 아이템
    Part 18. 툴팁
    Part 19. 동물 AI
    Part 20. 돼지 사냥
    Part 21. 시야각 구현
    Part X. Player 레이어마스크 Fix
    Part 22. 2중 상속
    Part 23. Nav Mesh Agent
  • 04
    생존을 위한 필수요건, 불과 건축
  • Part 24. 모닥불 구현
    Part 25. 건축 시스템
    Part 26. 건축 불가
  • 05
    환경 구성하기
  • Part 27. 마우스 커서 숨기기
    Part 28. 함정 발동
    Part 29. 낮과 밤 구현하기
    Part 30. 물 구현과 수영 시스템
    Part 31. 수영과 호흡
    Part 32. 일시정지 메뉴
    Part 33. 타이틀 메뉴
    Part 34. 세이브와 로드
  • 06
    더 배워보기
  • 3D 유니티 강좌 Advanced 미리보기
Instructor Introduction
user
김으뜸Teacher
혀내 유니티 엔진을 다루고 있습니다.

Lecture Reviews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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Free


Average Rating
4.8
Difficulty
Easy
Lecture Period
Unlimited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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