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3D Unity] 생존게임 만들기! - Advanced - 구름EDU

[3D Unity] 생존게임 만들기! - Advanced

유니티(Unity)로 오픈월드형 로우폴리 3D 생존 게임을 만들어 보는 강좌입니다.

과목 소개
난이도
보통
카테고리
프로그래밍 - 게임 개발
태그
유니티, Unity, 3D, 게임, 게임만들기
추천 수강대상
- 유니티로 생존 게임을 만들고 싶은 분들
- 유니티로 3D FPS 게임을 만들고 싶은 분들

1. 과목 소개

유니티(Unity)로 오픈월드형 로우폴리 3D 생존 게임을 만들어 보는 강좌입니다.
기존 Basic 강좌에 비해 좀 더 디테일한 부분까지 배울 수 있어 게임의 완성도를 높일 수 있습니다.

70편이 넘는 "[3D Unity] 생존게임 만들기! - Advanced" 에서는 이런 것들을 배웁니다!

[배우는 내용]
  • 캐릭터의 여러 움직임
  • 다양한 근접, 원거리 무기들
  • 다양한 파괴 가능한 환경들(광석 채굴, 벌목, 풀베기, 나무꺾기 등)
  • 상태창 구현(허기, 갈증, 체력 등)
  • 인벤토리 시스템과 퀵슬롯 시스템
  • 심화된 몬스터 AI(공격형 / 도망형)
  • 건축 시스템의 A to Z (집짓기)
  • 사냥과 함정 그리고 방어타워
  • 모닥불, 고기굽기, 불 옮겨붙기, 불 피해
  • 포션 제작 도구, 생존 키트, 밤낮 구현

[수업을 듣기 위한 요구사항]
  • 프로그래밍에 대한 기본적인 지식 (for문, if문, switch문과 같은 기본적인 문법 필수)
  • 유니티에 대한 기본적인 이해도 (컴포넌트, Transform, Game object)

내가 직접 만들어 보는 오픈월드형 로우폴리 3D 생존게임!
이제 당신도 프로그래머입니다!

2. 학습 대상
  • 유니티로 생존 게임을 만들고 싶은 분들
  • 유니티로 3D FPS 게임을 만들고 싶은 분들

3. 강의자 소개

케이디 (김으뜸님)

RPG MAKER 툴과 유니티를 다루고 있는 프로그래머입니다.
현재 유니티 3D와 언리얼 엔진을 준비하고 있습니다.

티스토리 : http://keidy.tistory.com

더보기
체험하기
모두 펼치기
  • 02
    캐릭터 움직이기 & 지형 제작
  • part 1 기본 캐릭터 움직이기
    part 4 팔 구현
  • 04
    파괴 가능한 환경
  • part 11 광석 채굴
  • 09
    모닥불
  • part 38 모닥불 구현
  • 10
    건축 시스템의 A to Z (집짓기)
  • part 42 건축시스템 구축
교육 과정
모두 펼치기
  • 01
    Scripts & Assets
  • Scripts & Assets Download
  • 02
    캐릭터 움직이기 & 지형 제작
  • part 1 기본 캐릭터 움직이기
    part 2 심화 캐릭터 움직이기
    part 3 지형 제작
    part 4 팔 구현
  • 03
    근접, 원거리 무기
  • part 5-1 총 구현
    part 5-2 총 심화 구현
    part 5-3 총 피격 구현
    part 6 HUD (총알)
    part 7 크로스헤어
    part 8 Weapon Manager
    part 9 Weapon Sway
    part 10 근접무기 구현
  • 04
    파괴 가능한 환경
  • part 11 광석 채굴
    part 12 SoundManager
    part 13 나뭇가지 베기
    part 14 풀 베기
    part 15 벌목하기
    part 16 벌목 시선 처리
  • 05
    스테이터스 (허기, 갈증, 스테이너, 체력)
  • part 17-1 Status
    part 17-2 Status 마무리
  • 06
    인벤토리 시스템
  • part 18 아이템 획득
    part 19 인벤토리
    part 20 인벤토리 드래그&드롭
    part 21 아이템 버리기
    part 21-1 부속편(모든 환경 아이템 구현)
    part 22 아이템 회복
    part 23 인벤토리 툴팁
  • 07
    퀵 슬롯
  • part 24 퀵슬롯 구현
    part 25 퀵슬롯 장비 전환
    part 26 퀵슬롯 심화
    part 27 쿨타임과 퀵슬롯 On/Off
    part 28 아이템 획득시 퀵슬롯부터 채우기
  • 08
    몬스터 AI 심화 (공격형 / 도망형)
  • part 29 돼지 AI
    part 30 돼지 사냥
    part 31 돼지의 시야각
    part 31-2 마무리
    part 32 동물의 이중 상속
    part 33 Navigation AI
    part 34 추격하는 돼지
    part 35 발소리를 듣고 추격하는 돼지
    part 36 공격하는 돼지
    part 37 고기 해체(돼지 해체)
  • 09
    모닥불
  • part 38 모닥불 구현
    part 39 불 데미지
    part 40 불 옮겨붙기
    part 41 모닥불에 고기 익히기 (퀵슬롯 자동 장착)
  • 10
    건축 시스템의 A to Z (집짓기)
  • part 42 건축시스템 구축
    part 43 건축 불가/허용 구현
    part 44 그리드 단위 및 회전
    part 45 건축 요구사항 구현
    part 46 건축 UI 완성과 메뉴 페이지 시스템
    part 47 건축 자재 소모
    part 48 집 커스터마이징
  • 11
    컴퓨터로 생존 키트 제작
  • part 49 생존 키트 제작
    part 50 툴팁 및 커서 감추기
    part 51 연금 테이블 설치
  • 12
    GameManager
  • part 52 GameManager
  • 13
    포션 제조
  • part 53 포션 제조하기
    part 54 대기열 추가하기 (포션 제조 예약)
    part 55 페이지 시스템
    part 56 툴팁 및 재료 소모
  • 14
    트랩 (함정)
  • part 57 심플 트랩
    part 58 데드 트랩
  • 15
    방어타워 건설
  • part 59 방어 타워
  • 16
    기타 시스템
  • part 60 낮과 밤 구현
    part 61 물 구현과 수중 구현
    part 62 수영과 호흡 구현
    part 63 일시정지 메뉴 구현
    part 64 타이틀 구현
    part 完 세이브와 로드 구현
강의자 소개
user
김으뜸Teacher
혀내 유니티 엔진을 다루고 있습니다.
과목 후기
  • 작성된 리뷰가 없습니다.

44,000


평균평점
0
난이도
보통
수강인원
0 명
수강기간
제한 없음
URL