조건문을 이용하여 앞으로 이동하다가 슬라임을 만나면 공격해봅시다! 19턴 내로 모든 적 물리치기 21턴 내로 모든 적 물리치기 29턴 내로 모든 적 물리치기 GAMEOVER 30턴 [열세번째 모험]에서 배운 내용을 활용하시면 더 빠르게 클리어 하실 수 있습니다!소환 가능한 용사 : 레온, 이사벨
조건문을 이용하여 앞으로 이동하다가 슬라임을 만나면 공격해봅시다!
[열세번째 모험]에서 배운 내용을 활용하시면 더 빠르게 클리어 하실 수 있습니다!
소환 가능한 용사 : 레온, 이사벨
[파이썬(Python3)]
[자바스크립트(Javascript)]
1. detect_monster()를 배웠습니다.
우리는 만약에 들어가는 조건으로 detect_monster()를 썼습니다. 이 함수는 앞에 몬스터가 있으면 참이고 앞에 몬스터가 없으면 거짓이 됩니다.
만약 용사 앞에 몬스터가 있는 경우라면, detect_monster()가 참이 되어 if (=만약) 밑에 있는 내용들이 실행됩니다.
detect_monster() 값이 궁금하시다고요?
repeat 함수 안에 앞서 배운 debug('값:' + leon.detect_monster())을 넣어보시길 바랍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