변수와 함수의 이해 - 레트로의 유니티 C# 프로그래밍 에센스
레트로의 유니티 C# 프로그래밍 에센스
    • 01
      유니티 준비하기
    • 유니티 허브와 유니티 에디터 설치
      새 프로젝트 생성 + 인터페이스 살펴보기
      플레이 버튼
      트랜스폼 툴 + 씬 탐색
      기즈모 + 씬 기즈모
      트랜스폼 툴 + 오브젝트 변형
      씬 애셋
      피벗-센터 + 로컬-글로벌 전환
      프로젝트 폴더 구조 + 프로젝트 다시 열기
      유니티 허브 2.0 변경점과 사용법
      필독 : 유니티 최신 버전과 과거 버전의 차이점
      유니티 에디터를 위한 3가지 코드 에디터
      오류 신고과 개선사항 제안
    • 02
      게임 엔진의 원리
    • 게임 엔진의 원리 : 게임 오브젝트와 컴포넌트
      게임 엔진의 원리 : 메시지와 브로드캐스팅
      퀴즈 : 유니티 게임 엔진의 기반 원리
    • 03
      C# 프로그래밍 : 기본
    • 변수와 함수의 이해
      콘솔 출력 + C# 기본 변수
      사칙연산 + 복합 연산자
      함수 + 스코프
      형변환 + 조건문
      분기문 + 반복문
      배열
      클래스와 오브젝트
    • 04
      게임 제작 : 소코반(창고지기)
    • 인트로
      초기 씬 구성
      플레이어 조작 (1/2)
      플레이어 조작 (2/2)
      레벨 디자인 (1/2)
      레벨 디자인 (2/2)
      오브젝트 회전 + 시간 간격
      충돌 처리
      게임 매니저와 승리조건
      승리 UI 추가
      최종 빌드
    • 05
      C# 프로그래밍 : 중급 (1/2)
    • 벡터 연산 기초
      평행이동과 좌표계 + 부모 자식 관계
      회전과 쿼터니언
      인스턴스화
      오버로드
      정적 변수 + 정적 함수
      리스트
      싱글톤
      코루틴
    • 06
      게임 제작 : 어메이징 볼링
    • 인트로
      필요 애셋 임포트
      PostProcessing 애셋 에러 픽스
      회전 포신
      포탄
      프롭 + 데미지 시스템
      파워 슬라이더
      볼 슈터
      랜덤 오브젝트 생성기
      카메라 추적
      게임 매니저 (1/2)
      게임 매니저 (2/2)
      오디오 믹싱 + 최종 빌드
      추가 문서 : 버그 픽스
    • 07
      C# 프로그래밍 : 중급 (2/2)
    • 레이캐스트 fix
      레이캐스트
      상속
      다형성
      오버라이드
      인터페이스
      추상 클래스
      프로퍼티
    • 08
      C# 프로그래밍 : 고급
    • 유니티 이벤트 (1/2)
      유니티 이벤트 (2/2)
      델리게이트
      이벤트
      액션 + 람다 함수
      제네릭
      람다로 표현된 메서드
    • 09
      레퍼런스 : 유니티 애니메이션
    • 애니메이션 클립
      애니메이터 컨트롤러 + FSM
      애니메이터 파라미터
      트랜지션
      블랜드 트리
      루트 모션 + 아바타
      애니메이터 레이어
      IK(Inverse Kinematic)
      애니메이터 복습과 정리
    • 10
      레퍼런스 : UGUI
    • UGUI 개요
      캔버스
      RectTransform + 앵커, 피벗, 포지션
      UI 비주얼 컴포넌트 + 텍스트
      이미지
      Raw 이미지
      마스크
      그림자 + 외곽선
      비주얼 컴포넌트 정리
      UI 인터렉션 컴포넌트 + Selectable
      버튼
      토글
      토글 그룹
      슬라이더
      드롭다운
      스크롤 뷰
      입력 필드
      레이아웃 컴포넌트 + 수직 정렬
      수평 정렬
      그리드 정렬
      레이아웃 엘리먼트
      이벤트 시스템 + UI 인터렉션 동작 원리
    • 11
      게임 제작 : 좀비 TPS (3인칭 슈터 게임) PART 1/3
    • 프로젝트 소개 + 다운로드 링크
      프로젝트 구성 + 패키지 매니저
      레벨 아트 생성 + 라이팅 + 글로벌 일루미네이션
      캐릭터 모델 준비 + 시네머신 소개
      Freelook 카메라 생성 + 데드존, 소프트존, 하드리밋
      Freelook 카메라 리깅
      카메라 콜라이더
      플레이어 애니메이터 구성 + 애니메이터 노멀라이즈 파라미터
      PlayerInput
      PlayerMovement (1/4)
      PlayerMovement (2/4)
      PlayerMovement (3/4)
      PlayerMovement (4/4)
      IDamageable + DamageMessage
      Gun 게임 오브젝트 준비 (1/2) + LateUpdateFollow
      Gun 게임 오브젝트 준비 (2/2) + 파티클 효과
      Gun 스크립트 (1/6)
      Gun 스크립트 (2/6)
      Gun 스크립트 (3/6)
      Gun 스크립트 (4/6) + 표준 편차 랜덤
      Gun 스크립트 (5/6)
      Gun 스크립트 (6/6)
      Gun 컴포넌트 설정
      PlayerShooter 스크립트 (1/3)
      PlayerShooter 스크립트 (2/3)
      PlayerShooter 스크립트 (3/3)
      Gun 스크립트 Fix + AimState 추가 설명
      PlayerShooter 컴포넌트 설정
      UI 매니저와 크로스헤어 (1/4)
      UI 매니저와 크로스헤어 (2/4)
      UI 매니저와 크로스헤어 (3/4)
      UI 매니저와 크로스헤어 (4/4)
      파티클 매니저 (1/2)
      파티클 매니저 (2/2)
    • 12
      게임 제작 : 좀비 TPS (3인칭 슈터 게임) PART 2/3
    • LivingEntity (1/3)
      LivingEntity (2/3)
      LivingEntity (3/3)
      PlayerHealth (1/2)
      PlayerHealth (2/2)
      내비게이션 시스템
      좀비 게임 오브젝트 준비 (1/2)
      좀비 게임 오브젝트 준비 (2/2)
      좀비 애니메이터 컨트롤러
      Enemy AI (1/12)
      Enemy AI (2/12)
      Enemy AI (3/12)
      Enemy AI (4/12)
      Enemy AI (5/12)
      Enemy AI (6/12)
      Enemy AI (7/12)
      Enemy AI (8/12)
      Enemy AI (9/12)
      Enemy AI (10/12)
      Enemy AI (11/12)
      Enemy AI (12/12)
    • 13
      게임 제작 : 좀비 TPS (3인칭 슈터 게임) PART 3/3
    • Game Manager
      Item
      Item Spawner
      Player Controller
      Enemy Spawner
      Post Process
      최종 빌드
    • 14
      아카이브 (과거 비디오, 더이상 사용되지 않음)
    • 유니티 설치와 코드 에디터
      게임 오브젝트와 컴포넌트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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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변수와 함수의 이해
    03 C# 프로그래밍 : 기본
    변수와 함수의 이해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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