레트로의 유니티 C# 프로그래밍 에센스
01
유니티 준비하기
유니티 허브와 유니티 에디터 설치
체험하기
새 프로젝트 생성 + 인터페이스 살펴보기
체험하기
플레이 버튼
트랜스폼 툴 + 씬 탐색
기즈모 + 씬 기즈모
트랜스폼 툴 + 오브젝트 변형
씬 애셋
피벗-센터 + 로컬-글로벌 전환
프로젝트 폴더 구조 + 프로젝트 다시 열기
유니티 허브 2.0 변경점과 사용법
필독 : 유니티 최신 버전과 과거 버전의 차이점
유니티 에디터를 위한 3가지 코드 에디터
오류 신고과 개선사항 제안
02
게임 엔진의 원리
게임 엔진의 원리 : 게임 오브젝트와 컴포넌트
게임 엔진의 원리 : 메시지와 브로드캐스팅
퀴즈 : 유니티 게임 엔진의 기반 원리
03
C# 프로그래밍 : 기본
변수와 함수의 이해
체험하기
콘솔 출력 + C# 기본 변수
사칙연산 + 복합 연산자
함수 + 스코프
형변환 + 조건문
분기문 + 반복문
배열
클래스와 오브젝트
04
게임 제작 : 소코반(창고지기)
인트로
체험하기
초기 씬 구성
플레이어 조작 (1/2)
플레이어 조작 (2/2)
레벨 디자인 (1/2)
레벨 디자인 (2/2)
오브젝트 회전 + 시간 간격
충돌 처리
게임 매니저와 승리조건
승리 UI 추가
최종 빌드
05
C# 프로그래밍 : 중급 (1/2)
벡터 연산 기초
평행이동과 좌표계 + 부모 자식 관계
회전과 쿼터니언
인스턴스화
오버로드
정적 변수 + 정적 함수
리스트
싱글톤
코루틴
06
게임 제작 : 어메이징 볼링
인트로
필요 애셋 임포트
PostProcessing 애셋 에러 픽스
회전 포신
포탄
프롭 + 데미지 시스템
파워 슬라이더
볼 슈터
랜덤 오브젝트 생성기
카메라 추적
게임 매니저 (1/2)
게임 매니저 (2/2)
오디오 믹싱 + 최종 빌드
추가 문서 : 버그 픽스
07
C# 프로그래밍 : 중급 (2/2)
레이캐스트 fix
레이캐스트
상속
다형성
오버라이드
인터페이스
추상 클래스
프로퍼티
08
C# 프로그래밍 : 고급
유니티 이벤트 (1/2)
유니티 이벤트 (2/2)
델리게이트
이벤트
액션 + 람다 함수
제네릭
람다로 표현된 메서드
09
레퍼런스 : 유니티 애니메이션
애니메이션 클립
애니메이터 컨트롤러 + FSM
애니메이터 파라미터
트랜지션
블랜드 트리
루트 모션 + 아바타
애니메이터 레이어
IK(Inverse Kinematic)
애니메이터 복습과 정리
10
레퍼런스 : UGUI
UGUI 개요
캔버스
RectTransform + 앵커, 피벗, 포지션
UI 비주얼 컴포넌트 + 텍스트
이미지
Raw 이미지
마스크
그림자 + 외곽선
비주얼 컴포넌트 정리
UI 인터렉션 컴포넌트 + Selectable
버튼
토글
토글 그룹
슬라이더
드롭다운
스크롤 뷰
입력 필드
레이아웃 컴포넌트 + 수직 정렬
수평 정렬
그리드 정렬
레이아웃 엘리먼트
이벤트 시스템 + UI 인터렉션 동작 원리
11
게임 제작 : 좀비 TPS (3인칭 슈터 게임) PART 1/3
프로젝트 소개 + 다운로드 링크
프로젝트 구성 + 패키지 매니저
레벨 아트 생성 + 라이팅 + 글로벌 일루미네이션
캐릭터 모델 준비 + 시네머신 소개
Freelook 카메라 생성 + 데드존, 소프트존, 하드리밋
Freelook 카메라 리깅
카메라 콜라이더
플레이어 애니메이터 구성 + 애니메이터 노멀라이즈 파라미터
PlayerInput
PlayerMovement (1/4)
PlayerMovement (2/4)
PlayerMovement (3/4)
PlayerMovement (4/4)
IDamageable + DamageMessage
Gun 게임 오브젝트 준비 (1/2) + LateUpdateFollow
Gun 게임 오브젝트 준비 (2/2) + 파티클 효과
Gun 스크립트 (1/6)
Gun 스크립트 (2/6)
Gun 스크립트 (3/6)
Gun 스크립트 (4/6) + 표준 편차 랜덤
Gun 스크립트 (5/6)
Gun 스크립트 (6/6)
Gun 컴포넌트 설정
PlayerShooter 스크립트 (1/3)
PlayerShooter 스크립트 (2/3)
PlayerShooter 스크립트 (3/3)
Gun 스크립트 Fix + AimState 추가 설명
PlayerShooter 컴포넌트 설정
UI 매니저와 크로스헤어 (1/4)
UI 매니저와 크로스헤어 (2/4)
UI 매니저와 크로스헤어 (3/4)
UI 매니저와 크로스헤어 (4/4)
파티클 매니저 (1/2)
파티클 매니저 (2/2)
12
게임 제작 : 좀비 TPS (3인칭 슈터 게임) PART 2/3
LivingEntity (1/3)
LivingEntity (2/3)
LivingEntity (3/3)
PlayerHealth (1/2)
PlayerHealth (2/2)
내비게이션 시스템
좀비 게임 오브젝트 준비 (1/2)
좀비 게임 오브젝트 준비 (2/2)
좀비 애니메이터 컨트롤러
Enemy AI (1/12)
Enemy AI (2/12)
Enemy AI (3/12)
Enemy AI (4/12)
Enemy AI (5/12)
Enemy AI (6/12)
Enemy AI (7/12)
Enemy AI (8/12)
Enemy AI (9/12)
Enemy AI (10/12)
Enemy AI (11/12)
Enemy AI (12/12)
13
게임 제작 : 좀비 TPS (3인칭 슈터 게임) PART 3/3
Game Manager
Item
Item Spawner
Player Controller
Enemy Spawner
Post Process
최종 빌드
14
아카이브 (과거 비디오, 더이상 사용되지 않음)
유니티 설치와 코드 에디터
게임 오브젝트와 컴포넌트
체험하기
유니티 에디터 둘러보기
게임 오브젝트와 컴포넌트
14 아카이브 (과거 비디오, 더이상 사용되지 않음)
Loading...
100%
게임 오브젝트와 컴포넌트
질문하기
추가 자료
추가 자료가 없습니다
여기서 새로운 학습 자료를 확인하세요!
선생님이 추가한 자료들을 바로 확인할 수 있어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