엔트리 프로그래밍 - 기초부터 게임 만들기까지!
    • 01
      1. 엔트리 입문
    • 엔트리 소개
      엔트리 사용자 인터페이스
      구름EDU 엔트리
      Hello, World!
    • 02
      2. 오브젝트 영역
    • 오브젝트 영역
      오브젝트 추가하기
      파일 업로드하기
      새로 그리기
      글상자 적용하기
    • 03
      3. 블록 꾸러미 영역
    • 블록 조립하기
      블록 조립하기 기본 실습
      모양 다루기
      모양 다루기 기본 실습
      소리 다루기
      소리 다루기 기본 실습
      속성 다루기
      속성 다루기 기본 실습
    • 04
      4. 실행화면 영역
    • 실행화면 영역
      실행화면 영역 기본 실습
    • 05
      5. 블록 알아보기
    • 흐름 분류 블록 알아보기
      흐름 블록(조건 제어 블록)
      판단 블록(조건 블록)
      흐름 블록(반복 제어 블록)
    • 06
      6. 오브젝트 & 배경
    • 오브젝트 삽입, 삭제하기
      배경 설정하기
    • 07
      7. 애니메이션화 하기
    • 애니메이션의 개념
      배경 애니메이션화 하기
      시작 분류 블록 알아보기
    • 08
      8. 좌표와 위치
    • 좌표의 개념
      엔트리봇 위치 변경
      벽에 닿으면 튕기기
      회전 방향 바꾸기
    • 09
      9. 엔트리봇 조종하기
    • 엔트리봇 조종하기(좌우)
      자연스럽게 움직이게하기
      엔트리봇 애니메이션화 하기
      엔트리봇 조종하기(점프)
      자연스럽게 점프하기
    • 10
      10. 게임 소개
    • 게임 만들기
      슈퍼 엔트리봇
      다루는 내용
    • 11
      11. 게임 시작
    • 맵 크기 조절하기
      게임 시작화면 만들기
      맵 애니메이션화 하기
    • 12
      12. 캐릭터
    • 캐릭터 생성하기
      캐릭터 조종하기
    • 13
      12. 장애물
    • 장애물 생성하기
      장애물 자동으로 생성하기
      움직이는 장애물 만들기
    • 14
      13. 아이템
    • 아이템 생성하기
      아이템 획득하기
      아이템 자동으로 생성하기
      움직이는 아이템 만들기
    • 15
      14. 게임 종료
    • 게임오버 화면 생성하기
      게임오버 화면에 효과주기
      맺음말
    • 16
      부록
    • 문어 살리기
      게임 난이도 조절하기 - 캐릭터의 점프력 높이기
      게임 난이도 조절하기 - 장애물 복제 빈도 조절하기
    Hello, World!
    learn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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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Hello, World!
    엔트리 프로그래밍에 입무하시는 여러분을 위한 첫번째 실습입니다. 대부분의 프로그래밍 언어의 시작은 "Hello, World!"와 함께 합니다. 이번 엔트리 강의에서도 "Hello, World!"와 함께 시작해봅시다!
    오브젝트가 말을 하기 위해서는 아래와 같은 블록이 필요합니다.
    default
    default
    Practice
    강의에서 배운 내용을 활용하여 원하는 오브젝트를 선택하고, "Hello, World!"라고 말하도록 블록을 조립해보세요.
    Q&A