엔트리 프로그래밍 - 기초부터 게임 만들기까지!
    • 01
      1. 엔트리 입문
    • 엔트리 소개
      엔트리 사용자 인터페이스
      구름EDU 엔트리
      Hello, World!
    • 02
      2. 오브젝트 영역
    • 오브젝트 영역
      오브젝트 추가하기
      파일 업로드하기
      새로 그리기
      글상자 적용하기
    • 03
      3. 블록 꾸러미 영역
    • 블록 조립하기
      블록 조립하기 기본 실습
      모양 다루기
      모양 다루기 기본 실습
      소리 다루기
      소리 다루기 기본 실습
      속성 다루기
      속성 다루기 기본 실습
    • 04
      4. 실행화면 영역
    • 실행화면 영역
      실행화면 영역 기본 실습
    • 05
      5. 블록 알아보기
    • 흐름 분류 블록 알아보기
      흐름 블록(조건 제어 블록)
      판단 블록(조건 블록)
      흐름 블록(반복 제어 블록)
    • 06
      6. 오브젝트 & 배경
    • 오브젝트 삽입, 삭제하기
      배경 설정하기
    • 07
      7. 애니메이션화 하기
    • 애니메이션의 개념
      배경 애니메이션화 하기
      시작 분류 블록 알아보기
    • 08
      8. 좌표와 위치
    • 좌표의 개념
      엔트리봇 위치 변경
      벽에 닿으면 튕기기
      회전 방향 바꾸기
    • 09
      9. 엔트리봇 조종하기
    • 엔트리봇 조종하기(좌우)
      자연스럽게 움직이게하기
      엔트리봇 애니메이션화 하기
      엔트리봇 조종하기(점프)
      자연스럽게 점프하기
    • 10
      10. 게임 소개
    • 게임 만들기
      슈퍼 엔트리봇
      다루는 내용
    • 11
      11. 게임 시작
    • 맵 크기 조절하기
      게임 시작화면 만들기
      맵 애니메이션화 하기
    • 12
      12. 캐릭터
    • 캐릭터 생성하기
      캐릭터 조종하기
    • 13
      12. 장애물
    • 장애물 생성하기
      장애물 자동으로 생성하기
      움직이는 장애물 만들기
    • 14
      13. 아이템
    • 아이템 생성하기
      아이템 획득하기
      아이템 자동으로 생성하기
      움직이는 아이템 만들기
    • 15
      14. 게임 종료
    • 게임오버 화면 생성하기
      게임오버 화면에 효과주기
      맺음말
    • 16
      부록
    • 문어 살리기
      게임 난이도 조절하기 - 캐릭터의 점프력 높이기
      게임 난이도 조절하기 - 장애물 복제 빈도 조절하기
    구름EDU 엔트리
    01 1. 엔트리 입문
    구름EDU 엔트리
    구름EDU 엔트리 실습 인터페이스 소개를 확인하시기 전에 엔트리의 기본적인 사항을 소개하는 엔트리 소개, 엔트리 사용자 인터페이스를 확인하고 오시는 것을 권장합니다.

    구름EDU에서는 다양한 시각자료가 포함된 이론 강의를 보면서 같은 페이지에서 엔트리 프로그래밍을 진행할 수 있는 실습환경을 제공하고 있습니다.

    아래 화면에서 구름EDU 엔트리 프로그래밍 실습 인터페이스입니다. 기존에 보신 엔트리 작업 환경에서 왼쪽에 이론 강의와 실습 내용이 추가된 형태인데요. 구름EDU 엔트리 학습 환경에서 다양한 시각자료와 설명이 어우러진 양질의 강의를 수강하실 수 있습니다.

    default

    실습 강의 화면 우측 상단의 버튼에 대해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 다운로드 : 작업 중인 엔트리 프로젝트를 저장하고 저장한 프로젝트 파일(.sb2 형태)을 다운로드 합니다.
    • 저장 : 작업 중인 엔트리 프로젝트를 저장합니다. 저장할 경우 새로고침 하거나 해당 실습 페이지에 재접속하는 경우에 마지막으로 저장한 상태의 프로젝트가 로드됩니다.
    • 제출 : 엔트리 문제 유형이 제출 모드인 경우에 활성화되는 버튼입니다. 이 버튼을 클릭하면 여러분이 수정한 프로젝트를 강의자에게 제출합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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