예제로 배우는 파이썬 터틀 프로젝트 2편 [비전공자 초급 과정]
    • 01
      [2편] Welcome!
    • 터틀 프로젝트 2편의 첫 여정을 시작합니다.
      2편 예제 소스 코드 다운로드
    • 02
      [2편 챕터1] 터틀 피아노 만들기
    • 1-1. 터틀 피아노 프로젝트 소개
      1-2. 터틀 피아노 외관 만들기
      1-3. 외부 모듈 설치하기
      1-4. 소리 출력하기
      1-5. 람다 lambda란?
      1-6. 키보드 키를 눌러서 연주하기
      1-7. 피아노 건반을 클릭해서 연주하기
    • 03
      [2편 챕터2] 타로 카드 점 보기
    • 2-1. 터틀 타로 카드 점 보기 프로젝트 소개
      2-2. 타로 카드 세팅하기
      2-3. 선택된 카드 해석 출력하기
      2-4. 재시작 기능 추가하기
    • 04
      [2편 챕터3] 늑대 소굴 아이템 획득 게임
    • 3-1. 아이템 획득 게임 소개
      3-2. 이미지 업로드 및 플레이어 생성
      3-3. 아이템 배치하기
      3-4. 점수 계산하기
      3-5. 늑대 세팅하기
      3-6. 인스턴스 변수란?
      3-7. 각 아이템별 랜덤 점수 부여하기
      3-8. 속도 높이기
      3-9. 제한 시간 설정하기
    • 05
      [2편 챕터4] 맞춤법 폭탄 게임
    • 4-1. 맞춤법 폭탄 게임 소개
      4-2. 게임 시작화면 세팅하기
      4-3. 퀴즈 펜과 문제 버튼 생성하기
      4-4. 랜덤 문제 띄우기
      4-5. 정답 체크하기
      4-6. 버튼 클릭 제한하기
      4-7. 폭탄 생성하기
      4-8. 상대방에게 폭탄 넘기기
      4-9. 폭탄 애니메이션 효과 넣기
      4-10. 시간 초과시 폭탄 터트리기
    • 06
      [2편 챕터5] 숫자 퍼즐 게임
    • 5-1. 숫자 퍼즐 게임 소개
      5-2. 퍼즐 시작 화면 세팅하기
      5-3. 퍼즐 판에 숫자 배치하기
      5-4. 숫자 랜덤 섞기
      5-5. 랜덤으로 정답이 출제되지 않도록 세팅하기
      5-6. 클릭한 지점의 버튼 인덱스 찾기
      5-7. 빈칸과 숫자 교체하기
      5-8. 미션 성공 체크 및 게임 재시작하기
      5-9. 게임 종료시 마우스 클릭 제한하기
      5-10. 화면 깜빡임 개선하기
      5-11. 클릭한 지점의 x,y좌표 읽기
    • 07
      [2편 챕터6] 쏟아지는 눈송이 담기
    • 6-1. 눈송이 담기 프로젝트 소개
      6-2. 하얀 눈송이가 펑펑
      6-3. 레드 스노우 생성하기
      6-4. 플레이어 바 이동하기
      6-5. 하얀 눈송이 획득시 점수 증가
      6-6. Life 부여하기
      6-7. Life에 따라 플레이어 바 색상 변경하기
      6-8. 파일 읽고 쓰기
      6-9. 최고 점수 기록하기
      6-10. 최고 점수 달성 이름 추가하기
    • 08
      [2편 챕터7] 노란 공 잡기 게임
    • 7-1. 노란 공 잡기 게임 소개
      7-2. 클래스란?
      7-3. 나만의 클래스 만들기
      7-4. 공 객체 생성하기
      7-5. 적군 생성하기
      7-6. 플레이어 클래스 만들기
      7-7. 점수판 클래스 만들기
    • 09
      [2편 챕터8] 미로 탈출 게임
    • 8-1. 미로 탈출 게임 소개
      8-2. 미로 스크린 너비와 높이 계산하기
      8-3. 미로 그리기
      8-4. 목적지 클래스 만들기
      8-5. 플레이어 생성하기
      8-6. 플레이어 상하좌우로 이동시키기
      8-7. 적군 위치 랜덤으로 설정하기
      8-8. 적군 랜덤 방향으로 이동시키기
      8-9. 미션 성공 실패 메시지 띄우기
    • 10
      [2편 챕터9] 똥 피하기 게임
    • 9-1. 똥 피하기 게임 소개
      9-2. 모듈이란?
      9-3. 플레이어 생성하기
      9-4. 플레이어 이동시키기
      9-5. Poop 클래스 만들기
      9-6. 하늘에서 떨어지는 poop
      9-7. 게임 오버 메시지 띄우기
    • 11
      [2편 챕터10] 해양 청소부 터틀
    • 10-1. 발사 게임 해양 청소부 터틀 소개
      10-2. 기본 세팅 및 클래스 상속
      10-3. 공통 기능을 담은 Sprite 클래스 만들기
      10-4. 물고기와 쓰레기 객체 생성하기
      10-5. Player 클래스 만들기
      10-6. 버블 발사하기
      10-7. 발사된 버블이 쓰레기와 물고기에 닿았는지 감지하기
      10-8. 점수판 클래스 만들기
      10-9. 점수판 업데이트
    • 12
      완강을 축하합니다!
    • 완강을 축하드립니다!
    4-1. 맞춤법 폭탄 게임 소개
    05 [2편 챕터4] 맞춤법 폭탄 게임
    4-1. 맞춤법 폭탄 게임 소개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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