크로스플랫폼 앱 개발 입문자를 위한 플러터 (Flutter) 네컷일기 만들기 with 피그마 (Figma)
01
INTRO - 강의 소개
수강대상, 배울 것, 만들 것, Why Flutter?
체험하기
02
개발 준비하기 - 개발환경과 참고화면 준비
플러터 개발환경 구성하기
Hello World ! 프린트 문 출력 해보기
개발하고 싶은 서비스를 직접 시각화 해보기
개발할 앱 화면 준비하기
03
개발에 필요한 기초문법 공부하기
변수 (Variable)의 이해
자료형 (Data Type) 의 이해
NULL의 이해
조건 문의 이해
삼항 연산자의 이해
함수 (Function) 의 이해
클래스 (Class) 의 이해
비동기 (Asynchronous) 의 이해
04
네컷일기 앱 만들기
일기가 예시로 작성된 메인화면을 만들며 화면 구현 연습 Part 1
일기가 예시로 작성된 메인화면을 만들며 화면 구현 연습 Part 2
일기가 예시로 작성된 메인화면을 만들며 화면 구현 연습 Part 3
작성화면, 수정화면의 이미지 선택 버튼 만들기 Part 1
작성화면, 수정화면의 이미지 선택 버튼 만들기 Part 2
작성화면, 수정화면의 입력필드와 일기 저장버튼 만들기 Part 1
작성화면, 수정화면의 입력필드와 일기 저장버튼 만들기 Part 2
작성화면, 수정화면의 입력필드와 일기 저장버튼 만들기 Part 3
일기 데이터 클래스 만들기
일기 데이터를 다루기 위한 클래스 만들기
일기 데이터 저장하기
일기 데이터 조회하기 Part 1
일기 데이터 조회하기 Part 2
일기 데이터 삭제하기
일기 데이터 수정하기 Part 1
일기 데이터 수정하기 Part 2
05
개발 코드 최적화 하기 (Code Refactoring)
코드 분리를 통해 추가기능을 구현하기 더 쉬운 코드로 만들기 Part 1
코드 분리를 통해 추가기능을 구현하기 더 쉬운 코드로 만들기 Part 2
코드 분리를 통해 추가기능을 구현하기 더 쉬운 코드로 만들기 Part 3
코드를 더 읽기 쉽게 만들어야 하는 이유
네컷일기 결과물 도출하기
06
OUTRO
피그마를 통해 개발 생산성 높이기
감사 인사 및 소감
수강대상, 배울 것, 만들 것, Why Flutter?
01 INTRO - 강의 소개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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