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절대강좌! 유니티 2018] Zerodeg과 함께 공부해보기 - 구름EDU

[절대강좌! 유니티 2018] Zerodeg과 함께 공부해보기

절대강좌! 유니티 2018 책을 보며 같이 공부하자는 취지로 만든 영상입니다.

과목 소개
난이도
보통
카테고리
프로그래밍 - 게임 개발
태그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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추천 수강대상
- [절대강좌! 유니티] 책을 공부해보고 싶은데 책이 너무 두꺼워서 엄두를 못내고 있는 분
- C#은 어느정도 할 줄 아는데 유니티는 처음 접해보는 분
- 유니티로 게임을 완성해보고 싶은 분
- 유니티의 다양한 기능들을 배워보고 싶은 분
- 게임을 만드는 과정을 처음부터 끝까지 보고 싶으신분

안녕하세요. 저는 유튜브에 프로그래밍에 관한 영상을 제작하여 업로드 하고 있는

Zerodeg 이라고 합니다. 대학에서 컴퓨터 공학을 전공하였고 제가 관심있는 분야를

공부하는 영상을 유튜브에 올리고 있습니다 ^^

제가 올리는 영상은 <절대강좌! 유니티 2018> 책을 따라가는 실습 영상입니다.

처음 의도는 강의가 아니라 제가 스스로 공부하는데 동기부여를 하고자 했던 목적이

컸었기 때문에 어떤 날은 제가 직접 설명을 하기도 하고, 어떤 날은 짧게 요약해서 영상을

올리기도 하고,  또 어떤 날은 그냥 제가 실습한 영상을 컷편집하여 올린 영상도 있습니다.

이런 영상을 처음 만들어봤기 때문에 시행착오가 많아 영상이 중구난방입니다. (_ _)

그러나 이 책에 있는 모든 실습을 영상에 담았고, 책을 보고 따라가기 어려우셨던 분들에겐

분명 도움이 될 수 있을거라 생각합니다.

너무나도 부족하지만 제 나름대로는 정말 열심히 좋은 영상을 만들려고 노력했기

때문에 누군가에게 도움이 되길 간절히 바랍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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체험하기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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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 01
    유니티 게임엔진 소개 및 개발준비
  • [절대강좌! 유니티]01.간단 책 소개와 유니티 설치하기
    [절대강좌! 유니티]02.게임 개발 준비 실습해보기
  • 02
    게임 스테이지 제작
  • [절대강좌! 유니티]03.게임 스테이지 만들기 실습해보기
교육 과정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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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 01
    유니티 게임엔진 소개 및 개발준비
  • [절대강좌! 유니티]01.간단 책 소개와 유니티 설치하기
    [절대강좌! 유니티]02.게임 개발 준비 실습해보기
  • 02
    게임 스테이지 제작
  • [절대강좌! 유니티]03.게임 스테이지 만들기 실습해보기
  • 03
    주인공 캐릭터 제작
  • [절대강좌! 유니티]04-1.주인공 캐릭터 제작 실습(?) 풀버전
    [절대강좌! 유니티]04-2.주인공 캐릭터 제작(캐릭터 이동, 따라다니는 카메라 등) 요약 설명!!
  • 04
    총알 발사 로직
  • [절대강좌! 유니티]05-1.총알 발사 로직 / 책보고 직접 실습해보기!!
    [절대강좌! 유니티]05-2.총알 로직 구현 / 마우스 클릭으로 총알 나가게 하기!!
    [절대강좌! 유니티]05-3.총알 발사 궤적 효과 만들기
    [절대강좌! 유니티]05-4.탄피 효과를 만들어보자!!
    [절대강좌! 유니티]05-5.총구 화염 효과 만들어보기!!
    [절대강좌! 유니티]05-6.스파크와 탄흔 효과를 구현해보자!!
    [절대강좌! 유니티]05-7.총으로 맞추면 드럼통이 폭발하게 만들기!!
    [절대강좌! 유니티]05-8.한 프리팹으로 여러 Texture를 적용시키기(여러가지 색상의 드럼통 만들기)
    [절대강좌! 유니티]05-9.폭발한 지점 반경에 폭발력주기
    [절대강좌! 유니티]05-10.총소리와 드럼통 폭발음 적용하기!
  • 05
    적 캐릭터 제작
  • [절대강좌! 유니티]06-1.5단원 마무리 잡담과 메카님 애니메이션(강남스타일) 맛보기
    [절대강좌! 유니티]06-2.애니메이터 컨트롤러 사용해보기~
    [절대강좌! 유니티]06-3.애니메이션 루트모션 움직임 수정하기
    [절대강좌! 유니티]06-4.내비게이션 이용해서 목적지까지 이동하게 만들기~
    [절대강좌! 유니티]06-5.코루틴으로 상태 감지 및 변경하기
    [절대강좌! 유니티]06-6. 상태에 따라 애니메이션 변경하기
    [절대강좌! 유니티]06-7.플레이어 발견하면 다가가서 총 쏘는 AI 만들기
    [절대강좌! 유니티]06-8.자동 재장전 기능 구현하기
    [절대강좌! 유니티][06-09] 적 AI 총알 발사시키기
    [절대강좌! 유니티][06-10]메쉬로 만드는 총구 화염 - MuzzleFlash
    [절대강좌! 유니티][06-11] 적 AI 피격 및 혈흔 효과 구현하기
    [절대강좌! 유니티][06-12] 적 AI가 계속 플레이어를 바라보는 버그 수정
    [절대강좌! 유니티][06-13] Sub State Machine으로 죽는 애니메이션 구현하기
  • 06
    주인공 캐릭터 피격 및 타격감 구현
  • [절대강좌! 유니티][07-01] 주인공을 따라가는 카메라 직접 구현하기~
    [절대강좌! 유니티][07-02]타격감을 위한 카메라 흔들림 효과 구현하기
    [절대강좌! 유니티][07-03] 레이어 충돌감지 및 플레이어 피격시 체력감소 구현
    [절대강좌! 유니티][07-04]적AI들을 생성하고 불규칙적으로 순찰하게 하기
    [절대강좌! 유니티][07-05] 플레이어의 체력이 0이되면 적AI가 강남스타일을 추게하기ㅋㅋ
    [절대강좌! 유니티][07-06] Delegate 사용해서 코드 간결화하기
  • 07
    유니티 UI 시스템
  • [절대강좌! 유니티][08-01] 유니티UI를 이용하여 메뉴 만들고 버튼 이벤트 발생시키는법
    [절대강좌! 유니티][08-02] 피격시 Blood Screen 효과주기(핏빛 화면?)
    [절대강좌! 유니티][08-03] 생명게이지UI 만드는법
    [절대강좌! 유니티][08-04] 탄창UI 및 재장전 로직 구현
  • 08
    게임 매니저
  • [절대강좌! 유니티][09-01] GameManager로 리스폰 기능 구현하기
    [절대강좌! 유니티][09-02]GameManager에 싱글 턴 디자인 패턴을 적용해보자!
    [절대강좌! 유니티][09-03] Object Pool 구현해서 총알 발사하기
  • 09
    UI 고급
  • [절대강좌! 유니티][10-01] 적 체력게이지 UI 만들기
    [절대강좌! 유니티][10-02]무기교체 UI 만들기
    [절대강좌! 유니티][10-03]일시정지(Pause)기능 구현하기
  • 10
    데이터 저장 및 불러오기
  • [절대강좌! 유니티][11-01] 인벤토리(아이템창) 구현하기 part1
    [절대강좌! 유니티][11-02] 인벤토리(아이템창) 구현하기 part2
    [절대강좌! 유니티][11-03] PlayerPrefs로 데이터 저장하기
    [절대강좌! 유니티][11-04] Binary File로 데이터 저장하기
    [절대강좌! 유니티][11-05] 아이템 추가 및 삭제 PART 1
    [절대강좌! 유니티][11-06] 아이템 추가 및 삭제 PART 2
    [절대강좌! 유니티][11-07] 아이템 추가 및 삭제 PART 3
    [절대강좌! 유니티][11-08] ScriptableObject 이용해서 데이터 저장하기
  • 11
    레이캐스트 활용
  • [절대강좌! 유니티][12-01]Raycast 이용해서 자동발사기능 구현하기
    [절대강좌! 유니티][12-02][Raycast응용]Raycast와 Layer 사용해서 오브젝트 구분하기
    [절대강좌! 유니티][12-03]씬뷰에 시야각 나타내기(시야각에 플레이어가 있으면 공격하게 하기 1편)
    [절대강좌! 유니티][12-04]시야각에 플레이어가 있으면 공격하게 하기(2편)
    [절대강좌! 유니티][12-05] 벽에 가려진 카메라의 높이 변경하기
  • 12
    내비게이션 고급 기법
  • [절대강좌! 유니티][13-01]동적 장애물 설정과 서로 다른 메쉬 연결시키기(NavMeshObstacle & OffMeshLinkGeneration)
  • 13
    라이트매핑 및 라이트 프로브
  • [절대강좌! 유니티][14-01]라이트매핑 및 라이트 프로브
  • 14
    씬 관리
  • [절대강좌! 유니티][15-01] 씬을 분리해서 개발하고 병합해서 사용하기
    [절대강좌! 유니티][15-02] 씬 전환시 Fade in 효과 주기
  • 15
    마무리...
  • [절대강좌! 유니티] 이 두꺼운 책을 어떻게 다 봤네요...(후기 및 반성)
강의자 소개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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Zerodeg JTeacher
과목 후기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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