레트로의 유니티 C# 프로그래밍 에센스 - goormEDU

레트로의 유니티 C# 프로그래밍 에센스

간결하고 탁월한 유니티 Unity C# 게임 프로그래밍 트레이닝 패키지

Lecture Introduction
Difficulty
Easy
Category
Programming - Game Development
Tag
유니티, C#, 게임 개발, 게임 프로그래밍, 게임, Unity
Certificate
You can issue a certificate of completion
Target Audience
- 초심자, 취미 개발자, 아티스트, 누구나
- 눈에 보이는 결과물을 먼저 만들면서 이해하고 싶은 사람

🌟가장 직관적으로 유니티를 배우는 방법🌟

- 19년 2분기 내 새로운 콘텐츠가 추가된 뒤 유니티 2019로 업데이트됩니다. -


📝강좌 소개


🚫복잡하고 모호한 것은 나쁜 것입니다.

훌륭한 설명은 간결한 설명입니다.

모든 분야의 초심자를 대상으로 유니티 C# 프로그래밍을 직관적으로 설명합니다. 열정적이고 성미 급한 분들을 위한 이 강좌를 고민하지 말고 구매하세요! 확신과 인내심을 갖고 오랫동안 책을 보고 있을 시간이 없는 사람들에게 더욱 제격입니다.



🎯학습 목표


  • 유니티 C# 프로그래밍을 빠르고 쉽게 학습합니다.



📣참고 사항


  • 콘텐츠 추가 후 가격이 상승합니다. 기존 구매자 분들은 추가된 콘텐츠를 무료로 제공받습니다.



강의자 소개


I_Jemin(retr0)

  • 가장 직관적으로 게임 개발을 가르치며 2,000명 이상의 유료 온라인 수강생을 가진 게임 개발 트레이너

  • 온라인 강의 유니티 베스트셀러 강좌 'retr0의 유니티 C# 프로그래밍 에센스' 제작자
    (해외 온라인 강좌 플랫폼에서 2019년 5월 기준 최고 평점, 최고 판매량 한국어 강좌)

  • 저서
    - 게임 프로그래밍 전기간 베스트셀러 '명강의: 레트로의 유니티 프로그래밍 에센스' 집필

  • 게임 프로그래밍 무료 교육 유튜브 채널 retr0 운영
Preview
Expand All
  • 01
    유니티 준비하기
  • 유니티 허브와 유니티 에디터 설치
    새 프로젝트 생성 + 인터페이스 살펴보기
  • 02
    게임 엔진의 원리
  • 게임 오브젝트와 컴포넌트
  • 03
    유니티 C# 기본
  • 변수와 함수의 이해
  • 04
    게임 제작 : 소코반
  • 소코반 제작 인트로
Curriculum
Expand All
  • 01
    유니티 준비하기
  • 유니티 허브와 유니티 에디터 설치
    새 프로젝트 생성 + 인터페이스 살펴보기
    플레이 버튼들
    트랜스폼 툴 : 씬 탐색하기
    기즈모와 씬 기즈모
    트랜스폼 툴 : 오브젝트 변형하기
    씬 애셋 생성과 저장
    피벗-센터, 로컬-글로벌 전환 버튼
    프로젝트 폴더 구조와 프로젝트 다시 열기
    유니티 허브 2.0 변경점과 사용법
    필독 : 유니티 최신 버전과 과거 버전의 차이점
    유니티 에디터를 위한 3가지 코드 에디터
  • 02
    게임 엔진의 원리
  • 게임 오브젝트와 컴포넌트
    퀴즈 : 유니티 게임 엔진의 기반 원리
  • 03
    유니티 C# 기본
  • 변수와 함수의 이해
    콘솔 출력과 C# 변수
    사칙연산과 복합연산자
    함수와 스코프
    형변환과 조건문
    분기문과 반복문
    배열
    클래스와 오브젝트
  • 04
    게임 제작 : 소코반
  • 소코반 제작 인트로
    초기 씬 구성
    플레이어 조작 (1/2)
    플레이어 조작 (2/2)
    레벨 디자인 (1/2)
    레벨 디자인 (2/2)
    오브젝트 회전과 시간 간격
    충돌처리
    게임 매니저와 승리조건
    승리 UI 추가
    최종 빌드
  • 05
    유니티 C# 프로그래밍 : 중급 (1/2)
  • 벡터 연산 기초
    평행이동과 좌표계, 부모 자식 설정
    회전과 쿼터니언
    인스턴스화
    오버로드
    정적 변수와 함수
    리스트
    싱글톤
    코루틴
  • 06
    게임 제작 : 어메이징 볼링
  • 어메이징 볼링 제작 인트로
    필요 애셋 임포트
    PostProcessing 애셋 에러 픽스
    회전 포신 제작
    포탄 제작
    프롭 제작, 데미지 시스템
    파워 슬라이드 제작
    볼 슈터 제작
    랜덤 오브젝트 생성기
    카메라 추적기
    게임 매니저 (1/2)
    게임 매니저 (2/2)
    오디오 믹싱과 최종 빌드
    추가 문서 : 버그 픽스
  • 07
    유니티 C# 중급 (2/2)
  • 레이캐스트
    상속
    다형성
    오버라이드
    인터페이스
    추상 클래스
    프로퍼티
  • 08
    유니티 C# 고급
  • 유니티 이벤트 (1/2)
    유니티 이벤트 (2/2)
    델리게이트
    이벤트
    액션과 람다함수
    제네릭
  • 09
    부록 : 애니메이터 제어
  • 애니메이션 클립
    애니메이터 컨트롤러와 FSM
    애니메이터 파라미터
    트랜지션의 설정 값들
    블랜드 트리
    루트 모션과 아바타
    애니메이터 레이어
    IK (Inverse Kinematic)
    애니메이터 복습과 정리
  • 10
    부록 : UGUI 레퍼런스
  • UGUI 인트로
    캔버스
    RectTransform과 앵커 - 피벗 - 포지션
    UI 비주얼 컴포넌트와 텍스트
    이미지
    Raw 이미지
    마스크
    그림자, 아웃라인
    비주얼 컴포넌트 정리
    UI 인터렉션 컴포넌트와 Selectable
    버튼
    토글
    토글 그룹
    슬라이더
    드롭다운
    스크롤뷰
    입력 필드
    레이아웃 컴포넌트와 수직 정렬
    수평 정렬
    그리드 정렬
    레이아웃 엘리먼트
    이벤트 시스템과 UI 인터렉션 동작 원리
  • 11
    아카이브 (과거 비디오, 더이상 사용되지 않음)
  • 유니티 설치와 코드 에디터
    유니티 에디터 둘러보기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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