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 눈에 끝내는 자바 기초 - goormEDU

한 눈에 끝내는 자바 기초

자바를 쉽고 재밌게 배우기! 두고두고 꺼내 보는 자바 기초 강좌

Lecture Introduction
Difficulty
Easy
Category
Programming - Programming Fundamentals
Tag
자바, 자바프로그래밍, 자바프로그래밍강좌, 자바기초프로그래밍, java, java 기초, 자바기초
Certificate
You can issue a certificate of completion
Target Audience
- 자바를 통해 프로그래밍에 입문하고 싶은 분
- 자바를 경험해본 적 있지만, 기본기를 조금 더 단단하게 만들고 싶은 분
- 자바를 활용하는 전문 프로그래머가 되기 위해 기초를 쌓고 싶은 분
- C 언어에 대한 기초를 가지고 있으며 자바라는 새로운 언어를 배우고 싶은 분



☁ ANYONE CAN DEVELOP

<한 눈에 끝내는 시리즈>는 모두가 개발자가 될 수 있도록 개발자 성장 중심의 생태계를 만들어 나가고 있는 구름에서 만든 오리지널 강좌입니다. 프로그래밍 지식이 없는 분들도 쉽고 재밌게 배울 수 있도록 꼭 필요한 내용만 골라 기획했습니다. 이미 어느 정도 프로그래밍 지식을 가지고 계신 분이라면 두고두고 꺼내보는 문법 기초 강의가 될 거예요. 프로그래밍을 쉽고 간편하게 배우고 싶다면 구름에서 시작해 보세요. 여러분의 개발 커리어 여정에 끝까지 함께 하겠습니다.




부동의 인기를 자랑하는 자바 티오베에서 발표한 프로그래밍 인기 언어 순위에 따르면 자바는 2020년 6월 기준 2위, 2021년 3월 기준 2위를 차지했습니다. 20년 이상 된 언어임에도 놀라운 인기를 자랑하고 있는 언어가 바로 자바입니다. (*티오베 : 네덜란드 프로그래밍 언어 인기도 평가 기관) 왜 배워야 하나요? 자바는 프로그래밍 원리를 파악하기 좋다는 장점도 있지만 강력한 아군 Garbage Collector, JVM 등으로 꾸준히 사랑받는 언어이며 웹, 앱 분야에서 활발히 사용되고 있습니다. 객체지향 프로그래밍을 추구하고 있기 때문에 객체지향적 사고방식을 배울 수 있다는 것도 장점입니다. 이런 분에게 추천해요 - 자바를 통해 프로그래밍에 입문하고 싶은 분 - 자바를 경험해본 적 있지만, 기본기를 조금 더 단단하게 만들고 싶은 분 - 자바를 활용하는 전문 프로그래머가 되기 위해 기초를 쌓고 싶은 분 - C 언어에 대한 기초를 가지고 있으며 자바라는 새로운 언어를 배우고 싶은 분 천천히 읽으며 따라하는 자바 자바는 프로그래밍할 때 메모리 관리를 걱정하지 않아도 되는 비교적 쉬운 언어지만 비전공자, 프로그래밍 초심자 등 컴퓨터 과학에 대한 개념이 부족하신 분이라면 충분히 어렵게 느낄 수 있기 때문에 자세히 풀어 설명드리고자 합니다. 이 과정에서는 초보자도 쉽게 이해하실 수 있도록 천천히 읽으며 실습을 따라 해볼 거예요. 이미 프로그래밍에 대한 이해가 어느 정도 있으신 분이라면 용법에 대한 설명과 예시 코드만 조금 살펴봐도 충분히 이해하실 수 있으니 편한 마음으로 따라와 주시길 바랍니다! 설치 없는 실습 환경 온라인 프로그래밍 강의를 한 번이라도 수강해 본 적이 있다면 실습을 위해 따로 실습 환경을 구축하거나 웹페이지를 번갈아가며 실습했던 경험이 있으실 텐데요. 구름EDU에서는 이미 모두 갖추어진 실습환경에서 직접 코드를 작성하고 실행하며 자바의 기본을 다질 수 있어요! 쉽게 말하면, 별도의 설치 없이 한 화면에서 이론과 실습을 동시에 할 수 있다는 뜻입니다. 기본 개념을 예시 코드로 바로 실행해보면서 학습할 수 있는 가장 효과적인 강좌입니다!




안녕하세요. 붕어맨입니다

- 俔 C++/Java 개발자 - 俔 구름 오리지널 강의자 - 경희대학교 컴퓨터공학과 석사 졸업 - 행위인지 알고리즘 개발


Preview
Expand All
Curriculum
Expand All
  • 01
    시작하기에 앞서
  • 강의의 방향
    프로그래밍이란?
    자바란?
    실습 환경 구축 - 구름IDE
    자바 맛보기 - 반복문
    자바 맛보기 - 조건문
  • 02
    자바 프로그래밍 시작하기
  • 학습 목표
    JVM과 SDT
    Garbage Collector
    POP/OOP
    콘솔 출력
    구름IDE로 복습하기
    정리
  • 03
    메모리와 자료형
  • 학습 목표
    메모리란?
    변수? 상수?
    자료형 - 숫자 기본형
    자료형 - 그 외 기본형
    자료형 - 참조형
    형변환
    정리
  • 04
    연산자
  • 학습 목표
    연산자(Operator)
    대입연산자(=)
    산술연산자
    복합대입연산자
    비교연산자
    전위/후위 연산자
    논리연산자
    비트/시프트 연산자
    연산자 우선순위
    심화: 오버플로와 언더플로
    정리
  • 05
    조건문/선택문
  • 학습 목표
    if 문
    else 문
    else if 문
    switch 문
    정리
  • 06
    반복문
  • 학습 목표
    for 문
    이중 for 문
    while 문
    do while 문
    break / continue 문
    정리
  • 07
    메소드
  • 학습 목표
    메소드의 기본
    main 메소드
    메소드 사용하기
    오버로딩
    심화: Call by Value
    정리
  • 08
    배열 기초
  • 학습 목표
    배열의 선언
    배열 사용하기
    배열과 반복문
    정리
  • 09
    String
  • 학습 목표
    배열과 String
    Char 심화 이론: ASCII 코드
    String 심화 이론
    클래스와 String
    정리
  • 10
    클래스와 객체
  • 학습 목표
    클래스와 객체
    멤버(Member)
    생성자(Constructor)
    접근제한자
    static에 대하여
    정리
  • 11
    데이터 입출력
  • 학습 목표
    키보드 데이터 입력받기1
    키보드 데이터 입력받기2
    데이터를 파일로 출력하기
    데이터를 파일에서 입력받기
    String 활용하기
    정리
  • 12
    배열 심화
  • 학습 목표
    2차원 배열
    클래스 배열
    정리
  • 13
    상속
  • 학습 목표
    상속, 부모클래스와 자식클래스
    오버라이딩
    추상화 & 추상클래스
    interface
    정리
  • 14
    다형성
  • 학습 목표
    다형성이란?
    상속과 다형성
    정리
  • 15
    Exception
  • 학습 목표
    try-catch문
    Exception
    정리
  • 16
    테스트 프로젝트
  • 시작하기 전에
    책 관리 프로그램1
    책 관리 프로그램2
    책 관리 프로그램3
    해설 - NewBook
    해설 - PrintBook / SearchBook
    해설 - DeleteBook
    맺는 말
Instructor Introduction
user
구름Teacher

Lecture Reviews
99,000

Average Rating
4.9
Difficulty
Easy
Lecture Period
Unlimit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