엔트리 프로그래밍 - 기초부터 게임 만들기까지!

스크래치만 있냐! 엔트리도 있다! 게임을 만들며 엔트리를 익혀보아요~!

클래스 소개
난이도
쉬움
카테고리
프로그래밍 - 블록 프로그래밍
태그
엔트리
추천 학습대상
- 코딩을 한 번도 해본 적 없는 아이부터 성인까지
- 엔트리로 게임 만드는 방법이 궁금한 사람
- 아이에게 코딩을 직접 가르쳐보고 싶으신 분
- 엔트리를 먼저 경험하고 배우고 싶은 분


※ 본 강좌는 텍스트 + 실습 문제로 이루어진 강좌입니다 ※



🌈단계적으로 깨우치는 컴퓨팅 사고력, 엔트리와 함께!🌈

- 설치 없이 편리하게 바로 프로그래밍하세요! -



📝강좌 소개

🐥엔트리는 처음 프로그래밍에 입문하는 학생 진입 장벽 없이 흥미를 가지고 프로그래밍을 할 수 있게하기 위해 네이버 커넥트재단에서 미국 MIT의 스크래치라는 것을 벤치마킹한 교육용 프로그래밍 언어입니다. 명령어 블럭을 이용하여 필요한 블록을 마우스로 끌어와서 프로그래밍을 하는 스크래치와 동일한 방식으로써 현재 스크래치와 함께 대한민국 정규 SW교과 과정에 포함되어 있습니다.

🦆이 과목에서는 엔트리의 기능들을 순차적으로 학습할 수 있고, 나아가 자신만의 프로젝트를 완성할 수 있는 수준까지의 학습 컨텐츠를 제공하고 있습니다. 권장 수강 대상은 초등학생 이상이지만, 코딩을 처음 접하는 성인들이나 코딩 강사를 준비하시는 분들께도 유용할 것입니다. 또는 아이와 함께 코딩하고 싶은 부모들에게도 좋은 과목입니다.



🎯학습 목표

  • 엔트리의 기초부터 고급까지 한 번에 배울 수 있습니다.
  • 엔트리를 통해 코딩이 무엇인지 감을 잡습니다.
  • 혼자서 또는 부모님과 함께 코딩을 공부할 수 있는 법을 배웁니다.
  • 텍스트 프로그래밍 등 다음 단계를 위한 준비를 할 수 있습니다.
  • 컴퓨팅 사고력을 기릅니다.
  • 컴퓨터 게임이 어떻게 구성되고 만들어지는 지 원리를 이해합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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체험하기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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교육 과정
모두 펼치기
  • 01
    1. 엔트리 입문
  • 엔트리 소개
    엔트리 사용자 인터페이스
    구름EDU 엔트리
    Hello, World!
  • 02
    2. 오브젝트 영역
  • 오브젝트 영역
    오브젝트 추가하기
    파일 업로드하기
    새로 그리기
    글상자 적용하기
  • 03
    3. 블록 꾸러미 영역
  • 블록 조립하기
    블록 조립하기 기본 실습
    모양 다루기
    모양 다루기 기본 실습
    소리 다루기
    소리 다루기 기본 실습
    속성 다루기
    속성 다루기 기본 실습
    (19. 08. 17. 11:08 ~ )
  • 04
    4. 실행화면 영역
  • 실행화면 영역
    실행화면 영역 기본 실습
  • 05
    5. 블록 알아보기
  • 흐름 분류 블록 알아보기
    흐름 블록(조건 제어 블록)
    판단 블록(조건 블록)
    흐름 블록(반복 제어 블록)
  • 06
    6. 오브젝트 & 배경
  • 오브젝트 삽입, 삭제하기
    배경 설정하기
  • 07
    7. 애니메이션화 하기
  • 애니메이션의 개념
    배경 애니메이션화 하기
    시작 분류 블록 알아보기
  • 08
    8. 좌표와 위치
  • 좌표의 개념
    엔트리봇 위치 변경
    벽에 닿으면 튕기기
    회전 방향 바꾸기
  • 09
    9. 엔트리봇 조종하기
  • 엔트리봇 조종하기(좌우)
    자연스럽게 움직이게하기
    엔트리봇 애니메이션화 하기
    엔트리봇 조종하기(점프)
    자연스럽게 점프하기
  • 10
    10. 게임 소개
  • 게임 만들기
    슈퍼 엔트리봇
    다루는 내용
  • 11
    11. 게임 시작
  • 맵 크기 조절하기
    게임 시작화면 만들기
    맵 애니메이션화 하기
  • 12
    12. 캐릭터
  • 캐릭터 생성하기
    캐릭터 조종하기
  • 13
    12. 장애물
  • 장애물 생성하기
    장애물 자동으로 생성하기
    움직이는 장애물 만들기
  • 14
    13. 아이템
  • 아이템 생성하기
    아이템 획득하기
    아이템 자동으로 생성하기
    움직이는 아이템 만들기
  • 15
    14. 게임 종료
  • 게임오버 화면 생성하기
    게임오버 화면에 효과주기
    맺음말
  • 16
    부록
  • 문어 살리기
    게임 난이도 조절하기 - 캐릭터의 점프력 높이기
    게임 난이도 조절하기 - 장애물 복제 빈도 조절하기
마지막 업데이트|2019년 12월 19일
강의자 소개
구름은 '모두가 개발자가 된다'라는 비전으로 언제 어디서나 AI∙SW 개발을 배우고, 원하는 결과물을 구현할 수 있도록 '개발자 성장 중심'의 생태계를 만들어 나가고 있습니다. - 누구에게나 열린 기회를 제공하고 - 입문자의 진입장벽을 낮추며 - 상생하는 생태계를 만들어갑니다.

강좌 후기
무료

평균평점
4.9
난이도
쉬움
수강기간
평생 무제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