All Lectures
RouteNoticeQ&A

크로스플랫폼 앱 개발 입문자를 위한 플러터 (Flutter) 네컷일기 만들기 with 피그마 (Figma)

크로스 플랫폼으로 쉽게 배우는 취준생을 위한 Flutter 앱 개발 입문 강의 입니다.

Lecture Introduction
Difficulty
Easy
Category
Programming - Mobile Programming
Tag
데이터베이스, 안드로이드, 다트, 플러터
Certificate
You can issue a certificate of completion
time taken
5 hours
Target Audience
- 평소 만들고싶은 앱 서비스가 있지만 뭐 부터 해야할 지 모르겠는 분
- 학교에서는 가르쳐주지 않는 플러터 앱 개발에 입문하고싶은 분
- 피그마 기초 사용법과 개발에 도움이 되는 피그마 사용법이 궁금한 분
- 플러터 앱 개발로 포트폴리오를 만들고 싶은 분

이 강의는 플러터 입문자를 위한 ‘플러터로 네컷일기 만들기’ 입니다. 흔한 초보 프로젝트 주제가 아닌 좀 더 특별하고 일상에서 사용할 수 있는 프로젝트를 해 볼 수 있습니다.

앱 개발이 처음이어도, 네컷일기 개발에 앞서 필요한 문법에 대한 실습과 궁금한 것에 대한 구글 검색 까지 함께하기 때문에 기초부터 배울 수 있습니다.

주어진 프로젝트만 따라 개발하는 것이 아니라, 스스로 생각한 아이디어도 서비스로 만들어 볼 수 있도록 도움이 되는 ‘피그마’라는 도구도 함께 배웁니다. 그 뿐만 아니라 개발 생산성에도 도움이 되도록 개발자의 시선에서 네컷일기의 UI를 함께 만들어보고 여러 플러그인 사용법을 배웁니다. 피그마는 현업에서 디자인, 기획 분야와 협업 시에 많이 사용됩니다. 협업 과정도 이해 할 수 있어요.

네컷일기를 구현하는것에서 끝나지 않고 코드 최적화 과정도 함께 실습하여 ‘리펙토링의 기초’ 내용까지 익힐 수 있습니다. 입문자들도 프로젝트 초기부터 리펙토링을 습관화 한다면 보다 효율적이고 지속적인 개발 능력을 기르는데에 도움이 될거에요.


이런 분들이 들으면 좋아요

  • 플러터 앱 개발을 위한 취업 포트폴리오를 준비해야 하는데 막막해요.

  • 프로그래밍을 배워본 적이 없는데 도전해보고 싶어요.

  • 프로젝트를 끝낸 후 코드 정리가 안되어있어서 고도화 및 추가기능 구현이 어려웠던 적이 있어요

  • 선언형 UI에 대해 공부 할 기회가 필요해요

  • 디자이너 및 기획자와 협업에 도움이 될 수 있도록 피그마에 대해 알고싶어요

  • 평소 만들고싶던 서비스의 mvp 설계를 하고싶어요

  • 피그마를 통해 개발 생산성을 높이고 싶어요


플러터(Flutter) 앱 개발 강의가 특별한 이유

① 포레스트의 강의는 쉽습니다.

프로그래밍을 처음 하는 사람들도 따라올 수 있게 문법강의부터 시작합니다. 코드를 정리 하는 과정 또한 강의에 포함되어 있어 리펙토링에 대해 쉽게 접근 할 수 있습니다.

포레스트의 강의는 실습 위주의 지루하지 않은 강의입니다.

짧고 간결한 문법 설명부터 흔하지 않은 주제의 실전 프로젝트까지 모두 실습 위주로 진행되어 지루하지 않고 나만의 결과물을 얻을 수 있습니다.

③ 포레스트의 강의는 협업 프로세스를 이해할 수 있는 강의입니다.

디자이너 및 기획자와의 협업에서 자주 사용하는 도구인 피그마를 개발자에게 도움이 되도록 초점을 맞추어 피그마 기초 사용법 및 플러그인 사용법에 대해 실습을 진행합니다.


타 플러터(Flutter) 강의와 다른 이 강의만의 장점

  1. 흔하지 않은 프로젝트 주제

    todo list, 날씨앱 보다 흔하지 않은 초보자용 프로젝트를 할 수 있습니다. 내부 데이터베이스 활용, 이미지 저장 등 todo list와 비슷하지만 난이도가 살짝 더 높은 프로젝트 구현 할 수 있습니다.

  2. 개발자를 위한 피그마 사용법

    개발 시 생산성을 높일 수 있는 피그마 사용법을 배울 수 있습니다.

  3. 개발 전 서비스를 직접 시각화 해 볼 수 있음

    개발 전 개발할 앱을 같이 그려볼 수 있어 개발 방향을 잡는 데에 도움이 됩니다.

  4. 코드 정리를 통한 리펙토링 기초 학습 가능

    개발한 코드에서 위젯분리 및 디렉토리 구조를 같이 만들어보며 리펙토링 기초에 대해 학습이 가능합니다.


수강생 분들을 위해 준비한 런칭 기념 추가 혜택

  • 강의 풀소스 코드 깃헙 공유

  • 디벨롭되는 강의 코드를 지속적으로 공유

  • 강의 내용에 관련된 질문 & 답변


이런 분들께 강력 추천 드립니다.

  • 플러터 앱 개발로 포트폴리오를 만들고 싶은 분

  • 평소 만들고싶은 앱 서비스가 있지만 뭐 부터 해야할 지 모르겠는 분

  • 피그마 기초 사용법과 개발에 도움이 되는 피그마 사용법이 궁금한 분

  • 학교에서는 가르쳐주지 않는 플러터 앱 개발에 입문하고싶은 분

  • 단기간에 플러터 앱 개발을 배우고 싶은 누구나

  • 프로젝트를 끝낸 후 코드 정리가 안되어있어서 고도화 및 추가기능 구현이 어려웠던 적이 있었던 분

Preview
Expand All
  • 01
    INTRO - 강의 소개
  • 수강대상, 배울 것, 만들 것, Why Flutter?
Curriculum
Expand All
  • 01
    INTRO - 강의 소개
  • 수강대상, 배울 것, 만들 것, Why Flutter?
  • 02
    개발 준비하기 - 개발환경과 참고화면 준비
  • 플러터 개발환경 구성하기
    Hello World ! 프린트 문 출력 해보기
    개발하고 싶은 서비스를 직접 시각화 해보기
    개발할 앱 화면 준비하기
  • 03
    개발에 필요한 기초문법 공부하기
  • 변수 (Variable)의 이해
    자료형 (Data Type) 의 이해
    NULL의 이해
    조건 문의 이해
    삼항 연산자의 이해
    함수 (Function) 의 이해
    클래스 (Class) 의 이해
    비동기 (Asynchronous) 의 이해
  • 04
    네컷일기 앱 만들기
  • 일기가 예시로 작성된 메인화면을 만들며 화면 구현 연습 Part 1
    일기가 예시로 작성된 메인화면을 만들며 화면 구현 연습 Part 2
    일기가 예시로 작성된 메인화면을 만들며 화면 구현 연습 Part 3
    작성화면, 수정화면의 이미지 선택 버튼 만들기 Part 1
    작성화면, 수정화면의 이미지 선택 버튼 만들기 Part 2
    작성화면, 수정화면의 입력필드와 일기 저장버튼 만들기 Part 1
    작성화면, 수정화면의 입력필드와 일기 저장버튼 만들기 Part 2
    작성화면, 수정화면의 입력필드와 일기 저장버튼 만들기 Part 3
    일기 데이터 클래스 만들기
    일기 데이터를 다루기 위한 클래스 만들기
    일기 데이터 저장하기
    일기 데이터 조회하기 Part 1
    일기 데이터 조회하기 Part 2
    일기 데이터 삭제하기
    일기 데이터 수정하기 Part 1
    일기 데이터 수정하기 Part 2
  • 05
    개발 코드 최적화 하기 (Code Refactoring)
  • 코드 분리를 통해 추가기능을 구현하기 더 쉬운 코드로 만들기 Part 1
    코드 분리를 통해 추가기능을 구현하기 더 쉬운 코드로 만들기 Part 2
    코드 분리를 통해 추가기능을 구현하기 더 쉬운 코드로 만들기 Part 3
    코드를 더 읽기 쉽게 만들어야 하는 이유
    네컷일기 결과물 도출하기
  • 06
    OUTRO
  • 피그마를 통해 개발 생산성 높이기
    감사 인사 및 소감
Recent Update|2024. 08. 13
Instructor Introduction
hello.Goorm Edu Captain Zero To One.Let's start learning together!

Lecture Reviews
Ends in D-0
49,000
34,300
(30%)

Average Rating
0.0
Difficulty
Easy
Lecture Period
Unlimited
time taken
5 hour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