코딩으로 한. 수. 배우다!
    • 01
      1. 엔트리 입문
    • 엔트리 소개
      엔트리 사용자 인터페이스
      구름EDU 엔트리
      Hello, World!
    • 02
      2. 오브젝트 영역
    • 오브젝트 영역
      오브젝트 추가하기
      파일 업로드하기
      새로 그리기
      글상자 적용하기
    • 03
      3. 블록 꾸러미 영역
    • 블록 조립하기
      블록 조립하기 기본 실습
      모양 다루기
      모양 다루기 기본 실습
      속성 다루기
    • 04
      4. 실행화면 영역
    • 실행화면 영역
      실행화면 영역 기본 실습
    • 05
      5. 블록 알아보기
    • 시작 분류 블록 알아보기
      흐름 분류 블록 알아보기
      흐름 블록(조건 제어 블록)
      판단 블록(조건 블록)
      흐름 블록(반복 제어 블록)
    • 06
      6. 오브젝트 & 배경
    • 오브젝트 삽입, 삭제하기
      배경 설정하기
      엔트리봇 위치 변경
      좌표의 개념
    • 07
      7. [도형의 이동과 한글] 잃어버린 자음을 찾아라!
    • [수학] 도형의 이동
      그리기 기능 알아보기
      도장찍기 기능 알아보기
      [미션] 잃어버린 자음을 찾아주세요!
    • 08
      8. [도형의 대칭과 한글] 한글 속에 숨어 있는 선대칭
    • 도형의 합동과 선대칭 알아보기
      [미션] 좌우-선대칭 프로그램 만들기
      [미션] 상하-선대칭 프로그램 만들기
    • 09
      9. [도형의 대칭과 한글] 한글 속에 숨어 있는 점대칭
    • 점대칭 알아보기
      신호 블록 알아보기
      [미션] 점대칭 프로그램 만들기
    • 10
      10. [도형의 대칭과 한글] 선대칭이면서 점대칭인 자음과 모음은 없을까?
    • [미션] 선대칭도형인 자음과 모음을 찾아라!
      [미션] 점대칭도형인 자음과 모음을 찾아라!
    • 11
      11. [도형의 대칭과 한글] 세 개의 도형만으로 한글을 표현할 수 있을까?
    • [체험] 자음과 모음 3개로 모든 한글을 표현할 수 있을까?
    • 12
      12. [도형의 대칭과 한글] 잃어버린 계절을 찾아주세요!
    • 아름다운 대칭-선대칭과 점대칭
      [체험] 대칭 종합 프로그램
      [미션] 잃어버린 계절을 찾아라!
    • 13
      13. [암호와 한글] 엠비그램(ambigram)
    • 앰비그램(ambigram)이란?
      [체험] 앰비그램(ambigram)
      [체험] '한 글자' 앰비그램(ambigram) 찾기
    • 14
      14. [암호와 한글] 애너그램(anagram)
    • 애너그램(anagram)이란?
      [체험] 음절 애너그램(anagram)
      [체험] 자음과 모음 애너그램(anagram)
    • 15
      15. [암호와 한글] 팰린드롬(palindrome)
    • 팰린드롬(palindrome)이란?
      [체험] 팰린드롬(palindrome)을 찾아라!
    • 16
      16. [암호와 한글] 사토르 마방진(Sator Square)
    • 사토르 마방진(Sator Square)이란?
      [체험] 내 이름의 짝꿍! 사토르 마방진을 찾아라!
    구름EDU 엔트리
    01 1. 엔트리 입문
    구름EDU 엔트리
    구름EDU 엔트리 실습 인터페이스 소개를 확인하시기 전에 엔트리의 기본적인 사항을 소개하는 엔트리 소개, 엔트리 사용자 인터페이스를 확인하고 오시는 것을 권장합니다.

    구름EDU에서는 다양한 시각자료가 포함된 이론 강의를 보면서 같은 페이지에서 엔트리 프로그래밍을 진행할 수 있는 실습환경을 제공하고 있습니다.

    아래 화면에서 구름EDU 엔트리 프로그래밍 실습 인터페이스입니다. 기존에 보신 엔트리 작업 환경에서 왼쪽에 이론 강의와 실습 내용이 추가된 형태인데요. 구름EDU 엔트리 학습 환경에서 다양한 시각자료와 설명이 어우러진 양질의 강의를 수강하실 수 있습니다.

    default

    실습 강의 화면 우측 상단의 버튼에 대해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 다운로드 : 작업 중인 엔트리 프로젝트를 저장하고 저장한 프로젝트 파일(.sb2 형태)을 다운로드 합니다.
    • 저장 : 작업 중인 엔트리 프로젝트를 저장합니다. 저장할 경우 새로고침 하거나 해당 실습 페이지에 재접속하는 경우에 마지막으로 저장한 상태의 프로젝트가 로드됩니다.
    • 제출 : 엔트리 문제 유형이 제출 모드인 경우에 활성화되는 버튼입니다. 이 버튼을 클릭하면 여러분이 수정한 프로젝트를 강의자에게 제출합니다.
    Q&A