코딩으로 한. 수. 배우다!
01
1. 엔트리 입문
엔트리 소개
체험하기
엔트리 사용자 인터페이스
체험하기
구름EDU 엔트리
체험하기
Hello, World!
체험하기
02
2. 오브젝트 영역
오브젝트 영역
오브젝트 추가하기
파일 업로드하기
새로 그리기
글상자 적용하기
03
3. 블록 꾸러미 영역
블록 조립하기
블록 조립하기 기본 실습
모양 다루기
모양 다루기 기본 실습
속성 다루기
04
4. 실행화면 영역
실행화면 영역
실행화면 영역 기본 실습
05
5. 블록 알아보기
시작 분류 블록 알아보기
흐름 분류 블록 알아보기
흐름 블록(조건 제어 블록)
판단 블록(조건 블록)
흐름 블록(반복 제어 블록)
06
6. 오브젝트 & 배경
오브젝트 삽입, 삭제하기
배경 설정하기
엔트리봇 위치 변경
좌표의 개념
07
7. [도형의 이동과 한글] 잃어버린 자음을 찾아라!
[수학] 도형의 이동
그리기 기능 알아보기
도장찍기 기능 알아보기
[미션] 잃어버린 자음을 찾아주세요!
08
8. [도형의 대칭과 한글] 한글 속에 숨어 있는 선대칭
도형의 합동과 선대칭 알아보기
[미션] 좌우-선대칭 프로그램 만들기
[미션] 상하-선대칭 프로그램 만들기
09
9. [도형의 대칭과 한글] 한글 속에 숨어 있는 점대칭
점대칭 알아보기
신호 블록 알아보기
[미션] 점대칭 프로그램 만들기
10
10. [도형의 대칭과 한글] 선대칭이면서 점대칭인 자음과 모음은 없을까?
[미션] 선대칭도형인 자음과 모음을 찾아라!
[미션] 점대칭도형인 자음과 모음을 찾아라!
11
11. [도형의 대칭과 한글] 세 개의 도형만으로 한글을 표현할 수 있을까?
[체험] 자음과 모음 3개로 모든 한글을 표현할 수 있을까?
12
12. [도형의 대칭과 한글] 잃어버린 계절을 찾아주세요!
아름다운 대칭-선대칭과 점대칭
[체험] 대칭 종합 프로그램
[미션] 잃어버린 계절을 찾아라!
13
13. [암호와 한글] 엠비그램(ambigram)
앰비그램(ambigram)이란?
[체험] 앰비그램(ambigram)
[체험] '한 글자' 앰비그램(ambigram) 찾기
14
14. [암호와 한글] 애너그램(anagram)
애너그램(anagram)이란?
[체험] 음절 애너그램(anagram)
[체험] 자음과 모음 애너그램(anagram)
15
15. [암호와 한글] 팰린드롬(palindrome)
팰린드롬(palindrome)이란?
[체험] 팰린드롬(palindrome)을 찾아라!
16
16. [암호와 한글] 사토르 마방진(Sator Square)
사토르 마방진(Sator Square)이란?
[체험] 내 이름의 짝꿍! 사토르 마방진을 찾아라!
Hello, World!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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01 1. 엔트리 입문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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Hello, World!
엔트리 프로그래밍에 입무하시는 여러분을 위한 첫번째 실습입니다. 대부분의 프로그래밍 언어의 시작은 "Hello, World!"와 함께 합니다. 이번 엔트리 강의에서도 "Hello, World!"와 함께 시작해봅시다!
오브젝트가 말을 하기 위해서는 아래와 같은 블록이 필요합니다.
실습 내용
강의에서 배운 내용을 활용하여 원하는 오브젝트를 선택하고, "Hello, World!"라고 말하도록 블록을 조립해보세요.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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