지난 시간에는 이름표 만들기 활동을 통해 C언어의 영역에 대해 학습했습니다.
이번 시간에는 우리가 초,중학교에서 배웠던 Scratch 프로그램을 이용하여
1) Scratch의 입력과 출력을 복습하고.
2) C언어에서의 입력과 출력으로
넘어가는 단계를 실습을 통해 공부 할 것입니다.
가장 먼저 실습을 통해 Scratch 프로그래밍을 작성해봅시다.
- Scratch 블록을 아래의 조건에 맞게 조립하세요.
0) 초록색 깃발을 누르면
1) 사용자로부터 임의의 숫자를 입력 받으세요. Hint : ("숫자를 입력하세요") 묻고 기다리기.
2) 입력받은 숫자를 다시 출력하세요.
Hint : 대답 + 말하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