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바로실습] 생활코딩 - 스크래치(Scratch)
    • 01
      처음 만나는 스크래치
    • 구름으로 만나는 스크래치
    • 02
      기본수업
    • 작업한 것을 저장하기
      그림을 위치시켜 봅시다
      그림을 변경하기
      그림을 그려 봅시다
      사진을 올려 봅시다
      애니메이션을 만들어 봅시다
      자동 재생되는 애니메이션을 만들어 봅시다
      좌표를 알아 봅시다
      고양이를 움직여 봅시다
      고양이에게 먹이를 줍시다
      고양이가 먹은 음식의 숫자 세기
    • 03
      게임 만들기
    • 점프
      중력 점프
      점프와 이동 기능을 합체
      고양이의 모습을 바꾸기
      층 만들기
      블럭의 중복을 제거 합시다
      게임을 더 크게 만들어 볼까요?
      함정
      게임 끝
      도넛이 나타났다!
      유령의 등장
      유령을 좀 더 무섭게 만들기
    그림을 위치시켜 봅시다
    배우기
    02 기본수업
    그림을 위치시켜 봅시다

    재미있는 상황을 생각해서 그림을 배치해봅시다.

    1번은 스크래치에 기본적으로 포함된 그림을 화면으로 가져오는 기능입니다. 이러한 그림을 스크래치에서는 스프라이트라고 부릅니다. 이것을 선택해서 자신이 생각하는 상황에 맞는 그림을 선택해서 재미있는 장면을 만들어 봅시다.

    2번은 배경을 지정 합니다. 스크래치에서는 무대라고 부릅니다.

    혹시 이야기가 생각나지 않는다고요? 그럼 아래와 같은 화면을 만들어봅시다. (실행)

    실습 내용
    질문하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