박 터트리기 종목의 연습하기 1 스테이지를 체험할 수 있습니다.
줍기()
와 던지기()
를 배워보자!줍기()
와 던지기()
행동 코드를 입력해보자.줍기()
를 반복 코드에 입력하고 실행해 볼까?해보니까 어때?
콩주머니를 주웠지만, 던지고 다시 줍지는 않았을 거야.
매 턴마다 '이미 콩주머니를 가지고 있습니다.'라는 문장이 보이지?
손에 콩주머니가 남아 있으면 다시 주울 수 없기 때문이야.
그럼 손에 콩주머니가 있는지 어떻게 알 수 있을까?
아래의 감지 코드를 입력해 주면, 튜브가 콩주머니를 갖고 있는지 알 수 있어!
손에 콩주머니가 있다면 true
값이 나타나고,
없다면 false
값이 나타날 거야.
콩주머니를 갖고 있다면 던지고,
없으면 주울 수 있도록 조건문을 써서 행동을 반복해보자.
한번 실행해 봤니?
튜브는 콩주머니를 주워서 1 만큼의 세기
로 던지는 행동을 반복했어.
우리가 얼마나 세게 던져야 하는지 정해주지 않았기 때문이야.
만약 5만큼의 세기
로 콩주머니를 던지면 어떨까?
아래처럼 던지기()
의 괄호 안에 5를 넣어보자.
실행해 봤어?
5의 힘으로만 콩주머니를 던지면 어때?
콩주머니의 무게
에 따라서 맞추지 못하는 경우도 있었을 거야.
던지는 세기
와 무게
가 서로 다르면 박을 터트리지 못할 수도 있거든!
무게보다 세게 던지면 박 위로 던지고,
무게보다 약하게 던지면 박까지 던지기에 모자라니까!
이건 다음 시간에 던지는 세기
와 콩주머니의 무게
에 대해서
알아보고, 이번에는 주어진 세기
로 던지게 해보자.
🎯 클리어 조건
세기
로 던지도록 도와주기나는 이렇게 코드를 입력해서 박 터트리기를 연습했어!