컴퓨터는 이미지 정보를 2차원 배열 형태로 저장한다. 하지만 현실의 사물들의 모양을 그대로 저장하는 것은 불가능하다. 정밀한 이미지를 저장할수록 더 많은 공간과 연산량을 필요로 하기 때문이다. 영상을 구성하는 하나의 픽셀은 정사각형 형태로 존재하며 이 픽셀들이 모여 2차원 배열의 모양을 구성하게 된다.
<반지름이 5픽셀인 원을 비트맵에 그렸을 때>
반지름이 5픽셀인 원을 비트맵 형태로 저장하면 위와 같다. 그림에서 알 수 있는 것 처럼 실제로 원에 포함되는 픽셀들은 아래와 같은 특징을 가진다.
네 점이 모두 원 안에 존재하거나
원과 겹치는 영역이 존재하면서 두개 이상의 변이 원의 외곽선과 교차한다.
그렇다면 반지름이 임의의 R픽셀인 원이 포함하는 픽셀의 수를 계산하는 프로그램을 작성해보자.
입력 형식
이 문제는 여러 개의 테스트케이스로 구성되어있다. 첫 줄에는 테스트케이스의 수를 나타내는 1이상 10이하의 자연수 T가 주어진다.
각 테스트 케이스는 한 줄로 구성되며 계산하고자 하는 원의 반지름의 픽셀 수 R이 주어진다. R은 1이상 10만 이하의 자연수이다.
출력 형식
각 테스트케이스를 두 줄에 걸쳐서 출력한다.
테스트케이스의 첫 줄에는 테스트 케이스의 번호를 #1, #2, #3, ... 형태로 출력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