클래스를 만들기 위해서는 먼저, 클래스 다이어그램을 작성해야 합니다. 아래는 고양이 클래스의 설계 예입니다.
이를 코드로 구현(작성)하면 아래와 같습니다. 특별히 주의할 점으로는, 메소드 앞 public static 키워드가 없다는 점입니다.
class Cat { /* 필드(상태) 영역 */ String name; // 이름 String breeds; // 품종 double weight; // 무게 /* 메소드(동작) 영역 */ void claw() { System.out.println("할퀴기!!"); } void meow() { System.out.println("야옹!!"); }}
class Cat {
/* 필드(상태) 영역 */
String name; // 이름
String breeds; // 품종
double weight; // 무게
/* 메소드(동작) 영역 */
void claw() {
System.out.println("할퀴기!!");
}
void meow() {
System.out.println("야옹!!");
주어진 코드는 두 개의 클래스, Main과 Dog로 이루어져있다. 아래의 클래스 다이어그램을 참조하여 Dog 클래스를 완성하고, 출력 예와 같은 결과를 얻으시오. (Main 클래스의 코드 그대로 사용 할 것)
이름: null품종: null나이: 0
이름: null
품종: null
나이: 0
여기서 새로운 학습 자료를 확인하세요!선생님이 추가한 자료들을 바로 확인할 수 있어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