또 다른 객체 만들기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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02 객체지향 프로그래밍
또 다른 객체 만들기


실습 내용

또 다른 객체 만들기

여러 객체 생성?

하나의 잘 설계된 클래스로, 여러 개의 객체를 만들 수 있습니다. 이는 마치, 붕어빵틀로 여러개의 붕어빵을 만드는 것과 같습니다.

두 객체 생성 예

아래는 Bicycle 클래스를 통해 두 객체를 생성하는 예입니다.

  1. // 자전거 객체를 만들고, b1 변수에 대입
  2. Bicycle b1 = new Bicycle();
  3. // 자전거 객체 b2 생성
  4. Bicycle b2 = new Bicycle();

생성된 객체는 변수를 통해 접근할 수 있습니다. 여기에 닷 연산자(.)를 추가하면 해당 객체의 필드에 접근할 수 있습니다.

  1. // 자전거 객체 b2의 필드값 초기화
  2. b2.name = "전기 자전거";
  3. b2.weight = 25.34;
  4. b2.price = 799000;

문제

주어진 코드는 Bicycle 객체 b1을 생성하고 그 정보를 출력하는 코드이다. 해당 코드를 수정하여, 출력 예와 같은 결과를 얻으시오.

출력 예

  1. b1->{로드형 자전거, 7.25, 326000}
  2. b2->{산악형 자전거, 10.68, 429000}
실행 화면 예시
:
공백
:
줄 바꿈
:
b1->{로드형자전거,7.25,326000}
b2->{산악형자전거,10.68,429000}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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